JNGK, '2025 전국청소년골프대회' 군산CC서 개최 골프아카데미 전문기업 ㈜제이앤지케이(JNGK, 대표 윤홍범)가 주최하는 '2025 JNGK배 전국청소년골프대회'가 10월 26~27일 전북 군산CC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기존 주최사의 내부 사정으로 개최가 불투명해지자 한국청소년골프협회 요청에 따라 JNGK가 전격 수락하며 성사됐다. 약 600여 명의 학생·청소년 선수가 참가하는 대규모 주니어 골프대회다.
윤홍범 대표는 "참가 선수들에게 공정한 경쟁의 장을 마련하고, 초·중·고 주니어 선수 육성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침체된 주니어 골프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JNGK는 2000~2019년 잭 니클라우스와의 라이선스 계약으로 박희영, 서희경 등 다수의 스타 선수를 배출한 바 있다. 이번 대회에는 글로벌 골프 브랜드 핑골프가 공식 협찬사로 참여해 우승자에게 프리미엄 클럽을 시상하고 전 참가자에게 클럽 피팅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스포츠미디어학회, 24일 안동서 추계 심포지엄 한국스포츠미디어학회(회장 유상건 상명대 교수)가 10월 24일 오후 1시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추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방 소멸 문제 해결과 지속 가능한 균형 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권기창 안동시장의 '스포츠로 함께하는 건강 도시, 안동' 발제를 시작으로 송홍선 경국대 교수의 '스포츠·건강관리를 통한 지역 발전 방안', 안준철 호남대 교수의 '스포츠를 활용한 지역사회 활성화 전략', 성백유 전 중앙일보 기자의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의 역할과 미래' 등이 발표된다.
이어 권순용(서울대), 김명미(군산대), 송용준(세계일보), 이준성(연세대) 등 학계와 언론계 전문가들이 임충훈 서울대 교수 사회로 종합토론을 진행한다. 유상건 회장은 "스포츠, 미디어, 관광이 상생하는 정책적 제안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