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경기대, 제2기 ESG선도대학 수료식

중앙일보

2025.10.23 23:1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경기대학교 본관 전경
경기대학교(총장 이윤규)가 주관한 ‘제2기 ESG선도대학’ 수료식이 23일(목) 경기대학교 최호준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수료식은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 ESG선도대학 교육과정의 성과를 기념하고 ESG 가치를 지역사회에 확산하자는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되었다.

2024년에 이어 올해 제2기를 맞이한 ESG선도대학은 대학의 전문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ESG경영을 선도하는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경기도에 ESG가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하여 경기도사회적경제원(원장 남양호)이 주최하고 경기대학교가 주관한 사업으로,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총 24차시 12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되었다.

경기대학교 이윤규 총장은 수료식 축사에서 “본 과정을 통해 배출된 ESG인재들이 기업과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함께 고민하고 실행하면서 지역사회의 변화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또한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의 남양호 원장은 “ESG선도대학은 교육을 넘어 실천으로 이어지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경기도의 ESG 확산과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는 경기도의회 남경순 의원(국민의힘, 수원1), 안계일 의원(국민의힘, 성남7), 방성환 의원(국민의힘, 성남5,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 김도훈 의원(국민의힘, 비례), 김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6)과 이상일 용인시장, 이현재 하남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최승재 중소기업 옴부즈만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과 축하 메세지로 수료생들을 격려했으며, 성과 보고, 우수 수료생 시상, 수료증 전달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사업을 총괄한 경기대학교 최순종 교수는 “이번 과정을 통해 참여자들이 ESG를 막연한 개념이 아닌 실천 가능한 전략으로 이해하게 되었다”며 “이번 수료생들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과 기업의 지속가능 성장에 기여하고 ESG가치를 확산시키는 ESG 리더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