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케데헌’ 이재, 앤젤리나 졸리와 한솥밥…본격 글로벌 행보

중앙일보

2025.10.25 05:55 2025.10.25 14:19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가수 겸 작곡가 이재가 라디오 '이은지의 가요광장' 출연을 위해 지난 1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S 본관으로 들어서며 인사를 하고 있다. 이재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헌트릭스' 루미 역 보컬을 소화하며 인기를 끌고있다.뉴스1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를 작업하고 헌트릭스 곡을 가창한 이재가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에 나선다.

최근 버라이어티 등 외신에 따르면 이재는 미국 대형 에이전시 WME(William Morris Endeavor)와 계약을 체결했다.

WME는 배우 앤젤리나 졸리(안젤리나 졸리), 맷 데이먼, 휴 잭맨 등과 가수 아델, 리애나(리한나), 브루노 마스, 두아 리파, 빌리 아일리시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속해있다. 걸그룹 블랙핑크 리사도 이곳을 통해 글로벌 활동 중이다.

이재는 지난 24일 신곡 ‘인 어나더 월드’(In Another World)를 발표했다. 이재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힘든 시간을 이겨내는 데 도움을 줬던 이 곡을 발매하는 것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작하기에 완벽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포스터. 사진 넷플릭스

한편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지난 6월 20일 공개 이후 넷플릭스 사상 최초 3억 누적 시청수를 돌파하며 영화·시리즈 통틀어 역대 1위를 차지했다.

이재는 극 중 걸그룹 헌트릭스에서 리더 루미의 가창을 맡았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곡 작업에도 참여했다. 헌트릭스가 부른 곡 중 ‘골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총 8주간 1위를 차지했다.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인 이재는 작곡가로 전향 후엔 과거 소녀시대, 레드벨벳, 에스파, 르세라핌, 트와이스, 태연, 엔믹스 등과 작업했다. 또한 1960년대부터 활약한 원로 배우 신영균의 외손녀로도 주목받았다.



정시내([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