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TXT 연준 코어란 이런 것…녹음실 라이브로 신곡 일부 공개

OSEN

2025.10.31 16:0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강서정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라이브 가창으로 신곡 일부를 최초 공개했다.

연준은 지난 10월 31일 오후 11시 개인 SNS에 첫 솔로 앨범 ‘NO LABELS: PART 01’에 수록된 6곡 중 3곡의 일부를 직접 부른 영상을 올렸다. 마스터링된 음원의 하이라이트를 공개하는 일반적인 방식과 달리 생생한 라이브로 노래를 들려줬다는 점에서 음악에 대한 자신감이 엿보인다. 러프한 컷 편집, 중간중간 들어간 무반주 가창과 작가진과의 자연스러운 대화가 생생한 녹음실의 분위기를 전한다. 

영상 속 연준은 녹음실에서 편안하게 음악에 몰두한다. 가장 먼저 선보인 ‘Forever’에서는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매력이 돋보인다. 이 곡은 간결한 리듬과 감각적인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어우러진 힙합(Hip hop) 장르다. ‘Let Me Tell You (feat. Daniela of KATSEYE)’에서는 감미로운 음색으로 듣는 이들을 매료시킨다. 2000년대 감성의 신스 리드(Synth lead) 리듬이 매력적인 알앤비(R&B) 음악이다. 글로벌 걸그룹 KATSEYE 다니엘라가 피처링을 맡았다. 마지막으로 가창한 ‘Do It’은 재즈풍 악기 요소가 가미된 올드스쿨 힙합(Old school hip hop) 곡이다. 드럼과 베이스 사운드가 빈티지하면서도 생동감 있는 매력을 전한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영상을 접한 이들은 “전부 타이틀곡 같다”, “앨범 발매 소식 이후 연준의 SNS만 들여다보고 있다”, “또 어떤 스포일러를 할지 기대된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연준은 개인 SNS를 주요 소통 창구로 활용해 신보의 주요 콘텐츠를 직접 공개하고 있다. 자신의 음악과 퍼포먼스가 완성되는 과정을 전 세계 모아(MOA.팬덤명)와 공유해 신보를 향한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리는 중이다.

‘NO LABELS: PART 01’은 연준이 데뷔 약 6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첫 솔로 앨범이다. 타이틀곡 ‘Talk to You’를 포함해 ‘Forever’, ‘Let Me Tell You (feat. Daniela of KATSEYE)’, ‘Do It’, ‘Nothin’ ’Bout Me’, ‘Coma’까지 6곡이 담겼다. 모두 퍼포먼스에 특화된 음악으로 ‘K-팝 대표 춤꾼’의 귀환을 예고한다. ‘Talk to You’는 나를 향한 너의 강한 끌림과 그 속에서 피어나는 긴장감을 노래한다.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하드 록 장르로 생동감 넘치는 드럼 사운드 위 연준의 거친 가창이 어우러진다. 연준은 이 곡의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자신만의 색을 입히며 ‘연준 코어’를 완성했다. /[email protected]

[사진] 빅히트 뮤직 제공


강서정([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