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속보] 울산화력발전소 대형 구조물 붕괴…"7명 매몰 추정"

중앙일보

2025.11.05 21:34 2025.11.05 23:09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6일 오후 2시7분쯤 울산 남구 용잠동 한국동서발전 울산발전본부에서 대형 구조물이 무너졌다. 사진 울산소방본부
6일 오후 2시7분쯤 울산 남구 용잠동 한국동서발전 울산발전본부에서 대형 구조물이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9명이 매몰된 것으로 추정되며 이 중 2명은 구조됐다.

울산소방본부에 따르면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소방당국은 60대 남성과 40대 남성 등 2명을 구조했으며 나머지 인원을 수색 중이다. 구조된 2명은 중상으로 전해진다.

소방당국은 “현재 7명이 매몰된 것으로 추정”하고 차량 19대 등을 투입해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 정확한 매몰 인원은 파악 중이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보일러 타워 철거 작업 중 건물이 무너진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도 조사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이번 사고와 관련해 “사고 수습, 특히 인명 구조에 장비·인력 등 가용 자원을 총동원하라”고 지시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아울러 “구조 인력의 2차 안전사고 방지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김민석 국무총리도 “행정안전부, 소방청, 경찰청, 경북도, 울산광역시는 가용한 모든 장비와 인력을 동원해 인명을 구조하라”고 지시했다.

또 현장 소방 공무원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주민에 대한 대피 안내 등의 조치도 철저히 해 달라는 지침을 내렸다.



장구슬([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