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쳐메딕 판매 ‘3플러스 후코이단’ 뛰어난 효능 세계에서 유일하게 3가지 후코이단 성분 모두 함유
네이쳐메딕이 판매하는 '3플러스 후코이단' 3가지 후코이단 성분을 모두 함유해 뛰어난 효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 네이쳐메딕]
네이쳐메딕이 판매하는 인기 제품 ‘3플러스 후코이단’이 세계에서 유일하게 3가지 후코이단을 모두 함유하고 있어, 제품 하나로 후코이단의 최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100세 시대가 되면서 40~50대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스스로에게 맞는 건강 유지 성분을 찾는 흐름이 보편화되고 있다.
과거처럼 ‘기분상 챙겨 먹는 영양제’가 아니라, 섭취 목적과 작용 기전이 분명한 성분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이러한 관심 가운데 꾸준히 거론되는 성분이 바로 후코이단이다.
네이쳐메딕은 “후코이단은 갈조류에서 추출되는 다당류로, 체내 면역 균형 유지와 세포 환경 안정에 관해 다양한 연구가 지속되고 있는 성분이다. 특히 해조류의 종류에 따라 성격과 특성이 달라, 어떤 후코이단이 사용되었는지, 어떤 비율로 배합되었는지가 제품 선택의 핵심 기준으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대체로 후코이단은 갈조류의 종류로 비교해 분류하는데, 그 중 오키나와산 모즈쿠 갈조류에서 추출한 후코이단은 암세포를 자살로 유도하는 기능(Cancer Apoptosis)이 다른 어떤 갈조류보다 월등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역귀에서 추출한 후코이단의 경우 혈관을 만들어 전이하는 암세포의 성질을 방해하는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역귀 후코이단은 한국산·중국산·일본산·호주산 등 원산지가 많고 순도 또한 20%에서 70%대의 저순도, 85% 이상의 고순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형성돼 있다.
네이쳐메딕은 “특히 블래더랙에서 추출하는 후쿠스 후코이단의 경우,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에 좋고, 유방암·난소암 등의 여성암과 소화기계암·전립선암 등에 탁월한 것으로 연구되고 있다”며 “미역귀와 후쿠스 후코이단은 유기농 인증 원료를 사용해 원료 신뢰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