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명지대 사회봉사단 ‘ESG 실천 연합 플로깅’ 지역사회 가꾸기 행사

중앙일보

2025.11.18 23:1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단체 사진
명지대학교(총장 임연수) 인문캠퍼스 사회봉사단이 지난 11월 5일(수) ‘사회봉사단 ESG 실천 연합 플로깅 – 작은 실천으로 깨끗한 지역사회 가꾸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명지대학교와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공동 추진하는 ‘지역사회 문제해결 기획형 캠페인’의 일환으로, 명지대학교 그린캠퍼스지킴이가 주관하고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지원했다. 사회봉사단 소속 봉사단체와 중앙동아리 봉사분과 학생 등 약 70명이 참여해 활동을 함께했다.

행사는 오후 3시 학생회관 1층 소강당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권혁민 학생팀장의 인사말 ▲플로깅 일정 안내 ▲플로깅 활동 ▲망원지구 종료 및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플로깅 활동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천을 목표로, 그린캠퍼스 활동을 지역사회로 확장하고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환경 보호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제로웨이스트 실천과 친환경 제품 사용을 장려해 환경 보전 의식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캠퍼스 문화 조성에 중점을 두었다.

참가자들은 17명씩 4개 조로 편성돼 명지대학교 학생회관에서 출발해 망원한강공원 일대까지 각기 다른 코스를 따라 플로깅을 진행하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교수·직원·학생이 함께 참여한 이번 활동은 환경 보호와 지역사회 봉사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그린캠퍼스지킴이 이지영(국어국문학과 23) 회장은“이번 플로깅은 지역사회의 환경을 개선하고,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입니다”라며 “참여 학생뿐 아니라 활동을 지켜본 지역 시민들에게도 ESG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참여를 확산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