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겨울이 시작되는 이때, 카페들도 시즌 협업으로 분위기를 더하고 있죠. 할리스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손잡고 겨울 한정 메뉴와 MD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은 ‘Winter Miracle’을 콘셉트로, 요정으로 변신한 춘식이가 마법을 부린 듯한 음료 3종과 디저트 2종을 포함한 총 5종의 메뉴로 구성했습니다. 음료는 춘식이 군고구마 라떼, 춘식이 군고구마 브륄레 할리치노, 춘식이 땅콩 크림라떼, 디저트는 춘식이 치즈 브륄레 고구마, 초코춘식 가나슈 케이크입니다. 특히 ‘춘식이 군고구마 라떼’는 할리스의 겨울 시즌 대표 메뉴인 고구마라떼를 군고구마로 업그레이드해 더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MD도 요정 춘식이 콘셉트로 담요·패딩백 등 겨울 라이프스타일 제품부터 텀블러 4종, 피규어 키링 등 총 8종을 선보였습니다. 한편, 할리스는 12월 28일까지 합정역점·연트럴파크점·코엑스몰점에서는 춘식이 협업을 체험할 수 있으며 포토존과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제공합니다.
스위스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린트 & 슈프륀글리가 새 제품 ‘린트 엑스트라 크리미’를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글로벌 소비자 조사에서 밀크 초콜릿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요소로 ‘크리미함’이 꼽히자, 이를 반영해 3년간 개발한 제품입니다. 엑스트라 크리미는 웨이브 형태로 제작해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식감을 강조했습니다. 린트 아시아 퍼시픽 총괄 대표 로랑 라코스트는 “초콜릿은 언제나 모임에 즐거움을 더하는 요소다. 린트 엑스트라 크리미는 커피 타임, 영화 감상, 소소한 일상 속 만남의 시간을 조금 더 특별하게 만들어 줄 초콜릿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80g과 35g 두 가지로 출시됐으며, 대형마트·편의점·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겨울 시즌을 맞아 외식 브랜드들의 신메뉴 출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빕스가 ‘빕스 윈터 파티(VIPS WINTER PARTY)’ 테마로 겨울 메뉴를 내놨습니다. 이번 구성은 고기와 해산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겉바속촉의 단짠 메뉴 ‘버팔로 프라이드 포크’, 적채 글레이즈와 크랜베리, 눈꽃 치즈를 더한 ‘윈터 스노잉 폭립’, 여기에 경남 고성 가리비로 만든 ‘가리비 치즈 그라탕’과 상큼한 콜드 씨푸드 ‘가리비 카포나타’를 준비했습니다. 2~3인용 ‘비스큐 랍스터&채끝 스테이크’도 눈길을 끕니다. 통랍스터 구이와 채끝 스테이크에 비스큐 소스를 더한 맥앤치즈를 곁들여 풍성함을 더했습니다. 이 밖에도 겨울 시즌 한정 논알콜 스파클링 와인과 비주얼이 매력적인 윈터 디저트 라인업을 만날 수 있습니다. 빕스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11번가에서 ‘빕스 윈터 파티 바우처’를 판매하며, 1만5000원 상당의 할인권을 15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는 12월 19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서식품이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의 새로운 캡슐과 머신을 내놨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캡슐은 라떼 전용 2종, 싱글 오리진 1종, 겨울 한정판 1종입니다. ‘카누 소프트 하모니’와 ‘카누 포르테 앙상블’은 우유와 어울렸을 때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도드라지는 라떼 전용 캡슐입니다. ‘카누 싱글 오리진 브라질 세하도’는 시리즈 네 번째 싱글 오리진 제품으로, 카누 바리스타 전용 캡슐과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습니다. 견과향, 밀크 초콜릿의 부드러움, 꿀 같은 달콤함이 특징으로, 열대우림동맹(RA) 인증 원두를 사용했습니다. 겨울 한정판 ‘카누 윈터 스노우’는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로, 달콤한 밀크 초콜릿과 고소한 견과 풍미를 살린 시즌 제품입니다. 카누 바리스타 페블 머신에도 새로운 색상이 더해졌습니다. 컴팩트한 디자인에 부드러운 ‘모카’, 따뜻한 ‘라벤더’ 컬러를 추가해 선택 폭을 넓혔습니다.
가벼운 한 끼를 찾는 분들에게 반가운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농심이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의 신제품 ‘누들핏 새우탕맛’을 오는 24일 출시합니다. 이번 제품은 농심 스테디셀러 ‘새우탕’의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새우볼과 새우맛 어포 등 익숙한 건더기를 그대로 담고, 녹두로 만든 가는 당면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살렸습니다. 누들핏 특유의 저칼로리 설계도 적용했습니다. 총 130kcal에 식이섬유 1500mg을 더해 식단 관리 중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친숙한 국물 라면을 가볍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출시로 누들핏은 기존 ‘육개장사발면맛’, ‘김치사발면맛’, ‘튀김우동맛’에 ‘새우탕맛’이 더해져 총 4종의 스테디셀러 시리즈 라인업을 갖추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