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코칭으로 자기소개서·면접·포트폴리오 완성' 우석대, '취업 A to Z 실전코칭 캠프' 진행
OSEN
2025.11.20 23:00
우석대 전주캠퍼스 RISE사업단과 대학일자리본부가 복지·교육·체육 분야 전공 재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5 취업 A to Z 실전코칭 캠프’를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전주 그랜드힐스턴에서 진행했다. / 우석대
[OSEN=홍지수 기자] 우석대 전주캠퍼스 RISE사업단과 대학일자리본부가 복지·교육·체육 분야 전공 재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5 취업 A to Z 실전코칭 캠프’를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전주 그랜드힐스턴에서 진행했다.
‘G2케어 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캠프는 최근 채용시장이 직무 중심 평가로 전환됨에 따라 학생들이 전공 역량을 실제 직무와 연계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프에는 수학교육과와 심리학과, 아동사회복지학부, 작업치료학과, 체육학과 등 여러 전공의 재학생이 함께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자기소개서·이력서 작성 △전공 맞춤형 포트폴리오 제작 △지역 아동·청소년 성장발달 기관 채용 유형 반영 면접 컨설팅 △모의면접과 전문가 피드백 등 단계별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생들은 조별 실습과 1:1 피드백을 통해 자신만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제 채용 상황을 반영한 모의면접으로 현장 대응 능력과 자신감을 높였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조별 실습과 1:1 피드백 덕분에 이전보다 자신감 있게 자기소개를 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으며, 다른 학생은 “모의면접을 통해 실제 면접 상황에서 긴장감을 미리 경험하고 대응 전략을 세울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희석 전주캠퍼스 RISE사업단장은 “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이 실제 채용 상황을 반영한 모의면접과 전문가 피드백을 통해 현장 대응력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맞춤형 실습과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석대학교는 지역 기업·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 경험과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email protected]
홍지수([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