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그룹 앳하트(AtHeart)가 K-팝 걸그룹 최단 기간 미국 TV 프로그램에 입성하며, 글로벌 상승세에 본격적으로 불을 붙였다.
앳하트는 지난 21일(현지시간) 오전 방송된 미국 FOX5 채널의 유명 토크쇼 '굿데이 뉴욕(Good Day New York)'에 첫 출연했다.
이날 앳하트는 등장과 함께 첫 번째 EP 동명의 타이틀곡 'Plot Twist'의 영어 버전 퍼포먼스를 꾸몄다. '반전'을 이루는 곡의 전개와 감정의 흐름에 맞춰 앳하트는 때로는 파워풀하고, 때로는 유려한 군무와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나현과 미치가 서로를 마주본 상태에서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머리를 잡고 돌리는 '나미 트위스트 춤'을 비롯해 멤버 간 완벽한 시너지가 돋보이는 유기적인 움직임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무대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앳하트는 첫 번째 EP 'Plot Twist'에 대한 소개를 전했다. 미치는 "예측할 수 없는 흐름 속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마주한 소녀들의 내면을 담았다"라며 앞으로 전 세계 팬들과 마음으로 연결되리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번이 뉴욕 방문 두 번째인 케이틀린은 아이스스케이트를 타보고 싶다고 전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특히, '굿데이 뉴욕'은 앳하트의 데뷔 첫 미국 방송 프로그램 출연이자,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 해외 TV 입성으로 글로벌 씬에서의 존재감을 당당히 입증했다.
이처럼 앳하트는 데뷔 2개월 만에 미국 내 대대적 프로모션을 전개한 가운데, 현지 인기 방송 프로그램 출연은 물론 유수의 매체, 라디오, 매거진 등과 인터뷰를 진행하며 한층 높아진 위상을 가늠케 했다.
앳하트는 앞서 정식 데뷔 전부터 할리우드 리포터를 비롯한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2025년 가장 주목해야 할 K-팝 그룹'으로 손꼽힌 바, 성공적 미국 진출과 함께 글로벌 K-팝씬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올 것을 예고해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앳하트의 데뷔곡 'Plot Twist'는 유튜브 기준 음원 누적 재생 수 1826만 회, 뮤직비디오 조회수 1610만 건, 유튜브 구독자수 126만 명을 돌파 등 전방위적 인기를 얻고 있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