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 연준이 첫 솔로 앨범의 열기를 연말 시상식과 특별 무대로 이어간다.
연준은 지난 22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K-팝 대표 춤꾼’의 역량을 드러내며 미니 1집 ‘NO LABELS: PART 01’ 음악방송을 마무리했다. 이날 앨범명이 적힌 흰색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올라 강렬한 기타 리프와 어우러진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보법이 다른 춤선과 여유로운 표정 연기는 무대의 완성도를 높였다. 폭발하는 에너지를 시각화한 듯한 조명은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번 앨범은 연준이 데뷔 6년 8개월 만에 선보인 첫 솔로 앨범으로 발매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연준은 영어곡 ‘Forever’를 제외한 전곡 작사에 참여했고 타이틀곡 ‘Talk to You’와 수록곡 ‘Nothin’ ’Bout Me’에는 작곡에도 이름을 올렸다. 퍼포먼스 기획, 창작에 직접 관여해 솔로 아티스트의 정체성을 공고히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진]OSEN DB.
신보는 발매 첫 일주일 동안 60만 장 이상 팔려 ‘하프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0위(11월 22일 자)에 진입했고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를 석권했다. 일본에서는 발매 직후 ‘데일리 앨범 랭킹’(11월 10일 자) 정상을 찍고 ‘주간 합산 앨범 랭킹’(집계 기간: 11월 10~16일)과 ‘주간 앨범 랭킹’ 3위에 안착했다. ‘연준 코어’가 전 세계 음악 팬에게 통했다는 방증이다.
연준은 연말 시상식과 특별 무대로 활동을 이어간다. 오는 28~29일 홍콩에서 진행되는 ‘2025 MAMA AWARDS’에서 ‘Talk to You’와 ‘Coma’ 무대를 예고했다. 지난해 이 시상식에서 오프닝 무대를 맡아 강렬한 존재감을 남긴 만큼 올해 한층 진화한 퍼포먼스가 기대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역시 출격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들은 연말마다 멋진 퍼포먼스로 ‘연말바이투게더’라는 별칭을 얻은 바 있다. 올해도 보는 이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안길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주목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12월 10일 방송되는 후지TV ‘2025 FNS 가요제’, 13일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IN JAPAN’, 25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2025 SBS 가요대전’, 30일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카운트다운 재팬 25/26’ 등에서 무대를 펼친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