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트레이드인하면 ‘무료 충전’…테슬라, 신규 고객 신차 구매시

Los Angeles

2025.11.23 18:31 2025.11.23 14:3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개스·하이브리드차 반납 조건
수퍼차저 2000마일 제공키로
테슬라가 개스차, 하이브리드차를 대상으로 무료 수퍼차저 충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어바인 테슬라 딜러 전경. 박낙희 기자

테슬라가 개스차, 하이브리드차를 대상으로 무료 수퍼차저 충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어바인 테슬라 딜러 전경. 박낙희 기자

연방 전기차 세액공제 지원이 종료되면서 업체들이 다양한 판촉 인센티브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테슬라가 개솔린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테슬라는 내연기관 차량을 전기차로 교체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무료 수퍼차저 충전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이는 개솔린 또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테슬라 차량으로 트레이드인 할 경우, 2000마일의 무료 수퍼차저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프로모션은 변경되거나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혜택은 테슬라 신규 구매 고객 전용으로 ▶온라인에서 기존 차량의 즉시 견적을 신청 ▶신규 테슬라 차량 주문 시 트레이드인 금액을 적용 ▶새 차량 인도 시 기존 차량을 인도(반납)하는 조건이 있다.
 
무료 충전 마일은 차량 인도일로부터 2년간 유효하며, 양도 또는 연장, 현금으로 환급이 불가능하다. 또한 수퍼차저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혼잡 요금(congestion fee)’ 등은 별도로 부과된다.  
 
프로모션은 중고 테슬라나 기업 간(B2B) 거래 차량은 제외되며, 트레이드인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을 경우 지급된 무료 마일이 회수될 수 있다.
 
무료 충전 마일의 실제 가치는 직접 공개되지 않았지만, 지역 및 운전 습관이나 주행 환경에 따라 값어치가 달라질 수 있다.
 
자세한 조건은 업체의 트레이드인 웹페이지( tesla.com/trade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훈식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