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결혼발표' 故조민기 딸 정체 누구?...美명문대생이었다 '화제' [핫피플]

OSEN

2025.11.24 05:33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김수형 기자]배우 故 조민기와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선진의 딸 조윤경이 결혼 소식을 전하며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단순한 ‘연예인 2세’가 아닌, 남다른 학력과 근황이 뒤늦게 재조명되며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김선진은 24일 SNS에 “이런 날이 오는구나”라는 글과 함께 딸 조윤경의 웨딩 촬영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조윤경은 우아한 웨딩드레스와 자연스러운 미소로 세련된 분위기를 풍기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엄마 김선진은 “예쁘게, 아주 예쁘게, 오래오래 함께하길. 내 사랑 축하해”라며 애정을 전했다.

조윤경은 지난 2015년 부친 故 조민기와 함께 SBS 예능 ‘아빠를 부탁해’에 출연해 ‘귀여운 대학생 딸’ 이미지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바 있다. 당시에는 풋풋함으로 사랑받았지만, 이후 근황이 공개될 때마다 반전 스펙으로 화제가 되었다.

그는 미국의 명문 일리노이 공과대학교(IIT)를 졸업한 데 이어, 아이비리그 명문 프린스턴대학교 대학원까지 마치는 등 뛰어난 학력을 자랑한다. 네티즌들은 “얼굴도 엄마 닮아 예쁜데 명문대 출신이라니”, “이런 인재가 연예인 2세였다니 처음 알았다”, “결혼 소식에 근황까지 반갑다” 등 놀라움과 응원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조윤경의 어머니 김선진은 청담동을 대표하는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최근 쿠팡플레이 예능 ‘저스트 메이크업’에 참가자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심사위원 이사배와의 ‘스승–후배’ 만남, 그리고 여전한 존재감으로 많은 응원을 받으며 다시 한번 주목받았다.

조윤경이 결혼과 함께 오랜만에 소식을 전한 가운데, 세련된 비주얼과 뛰어난 학력을 겸비한 그의 행보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email protected]

[사진] 'SNS'


김수형([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