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스팀 아카데미 “한국어 좋아요”…LA한국교육원 지원금 전달

Los Angeles

2025.11.24 18:32 2025.11.24 19:3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스팀 아카데미 버크 중학교 학생들이 지원금 전달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있다. [LA한국교육원 제공]

스팀 아카데미 버크 중학교 학생들이 지원금 전달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있다. [LA한국교육원 제공]

LA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이 엘란초 통합교육구 산하 스팀 아카데미 버크(Steam Academy@Burke) 중학교 한국문화 클럽에 지원금을 전달했다.
 
한국교육원에 따르면 다우니 북부에 위치한 스팀 아카데미 버크 중학교는 전교생이 비한인 재학생으로 구성됐다. 최근 몇 년 동안 재학생과 학부모 사이에서 한국어 교육 관심과 요구가 꾸준히 증가했다고 한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학교 측은 ‘한국문화 클럽(Korean Culture Club)’을 개설해 방과 후 학생 대상 한국어 및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교육원 측은 한국문화 클럽의 안정적 운영과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어반 개설을 학교 측과 협력하기로 했다.   케리 키메스 교장은 “앞으로 LA한국교육원의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학습 프로그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생들이 한국문화를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전훈 원장은 “한국문화 클럽이 단순한 동아리를 넘어 학교와 지역사회에 한국문화의 가치를 전하는 중심이 되길 바란다”며 “LA한국교육원은 스팀 아카데미와 함께 한국어반 개설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을 지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형재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