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윤계상→진선규 '우리 동네 특공대', 입소문 제대로 탔다..쿠팡플레이 인기작 1위 [종합]

OSEN

2025.11.25 15:56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유수연 기자] 쿠팡플레이 X 지니 TV 오리지널 시리즈 'UDT: 우리 동네 특공대'가 예측불가한 전개, 개성 넘치는 캐릭터간의 케미스트리, 코믹과 액션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재미로 호평을 얻고 있다. 공개된 3, 4화에서는 기윤시를 뒤흔든 연쇄 폭발 사건의 실체에 가까워지며 극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쿠팡플레이 X 지니 TV 오리지널 시리즈 'UDT: 우리 동네 특공대'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도 아니요, 지구평화엔 더더욱 관심 없는, 오직 내 가족과 우리 동네를 위해 뭉친 예비역 특공대의 유쾌하고 짜릿한 이야기.

차량 폭발과 ATM기 폭발 사고의 실체를 파악하기도 전에 또 다시 버스 폭발 사고가 발생해 창리동에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웠다. 3화에서는 서로를 경계했던 ‘최강’(윤계상), ‘곽병남’(진선규)은 함께 사건을 파헤치며, 점점 대체불가한 이웃 케미스트리를 선보여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3화에서는 3년 만에 대기업에 취직한 ‘명오’(조찬빈)가 버스 폭발 사고로 희생되며 큰 충격을 안겼고, 친구 ‘명오’의 죽음에 의문을 품은 ‘박정환’(이정하)이 본격적으로 ‘동네 특공대’에 합류하며 앞으로 펼쳐질 전개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기심이 폭발했다.

3화에서도 ‘최강’의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액션 퍼레이드가 이어졌다. 차량 폭발 사건의 단서를 찾기 위해 물류 센터에 잠입한 ‘최강’은 능숙한 방식으로 실마리를 확보하며 폭발 사고의 실체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이어 교통사고 피해자 가족의 집을 찾아 험악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사채업자 무리를 단숨에 제압하며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함께 ‘동네 특공대’ 핵심 인물로서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4화에서는 빠른 전개와 ‘동네 특공대’의 코믹, 액션을 넘나드는 공조가 펼쳐지며 시청자들을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자신들이 위성 컴퓨터로 도청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챈 ‘최강’, ‘곽병남’, ‘이용희’(고규필), ‘박정환’은 이를 역이용해 범인을 유인하는 기지를 발휘하며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이 과정에서 ‘동네 특공대’의 새 멤버가 된 ‘박정환’의 이른바 ‘엄카 플렉스’ 장면, 전자파를 차단하기 위해 과자 봉지를 활용하는 ‘이용희’의 기상천외한 장비 사용 등 예상치 못한 코믹 포인트가 더해지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한편, 4화에서는 또다시 폭발물 제보로 창리동이 발칵 뒤집혔다. ‘김민서(신예서)’가 폭발물과 함께 위험에 처하며 긴박한 순간이 이어지고 이 과정에서 특임대 조교 출신 마트 사장 ‘정남연’(김지현)의 숨겨져 있던 활약이 처음으로 드러나며 흥미를 더했다. 4화 말미에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최강’의 가족을 지켜보는 정체불명의 남성이 등장해 시선이 마주치는 순간 서스펜스를 극대화, 다음화를 향한 궁금증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공개 2주차에 쿠팡플레이 인기작 1위에 등극하며 연말 화제작으로 급부상한 가운데 “캐스팅 진짜 잘했다”, “군더더기 없는 빠른 구성에 연기자들의 호흡도 좋고~~”, “윤계상과 진선규님의 케미가 돋보이는 작품. 연기력은 말모”, “연기 못하는 사람 없고 내용이 억지스럽지도 않고”, “존잼 ㅋㅋ, 연기력이 미쳤어요”, “진선규 배우님 나오는 건 무조건 보는데, 다른 조연들도 연기 구멍이 없어서 몰입도가 좋네요”, “출연진들 연기, 케미 좋아요!”, “모든 배우들이 다 연기 너무 좋아서 몰입 최고임”, “가족계획 이후로 재밌는 거 나왔다!” 등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흡인력 있는 스토리와 캐릭터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며 “최강, 즐거움이”, “완전 꿀잼”, “너무너무 재미있다”, “다음화 어떻게 기다려, 한번에 공개해주세요” 등 시청자들의 입소문이 폭발하며 흥행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UDT: 우리 동네 특공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에 쿠팡플레이, 지니 TV 그리고 ENA에서 동시 공개된다. 

/[email protected]


유수연([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