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한국라크로스 유청소년클럽리그 하반기 U16 대회 성료

OSEN

2025.11.25 20:5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우충원 기자]  한국라크로스협회는 지난 8일 경기도 광주 팀업캠퍼스에서 개최된 ‘2025 한국라크로스 유청소년클럽리그 U16 하반기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남여부 총 8개 팀이 참가해 하루동안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이번 U16리그는 학교 대표팀 중심이었던 기존 틀에서 벗어나 클럽 중심의 자율적 팀 구성과 운영이 강화된 점이 특징이다.

참가 선수들은 소속 학교의 이름보다 클럽 정체성을 바탕으로 팀워크를 다지며 한층 성숙한 경기력을 선보였다.

KLA는 이번 리그를 통해 학교 단위 대항전에서 클럽 단위 운영으로의 자연스러운 전환이 이뤄졌다는 점에 의미를 두고 있다. 이 과정은 청소년 선수들이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훈련하고, 학교의 제약을 넘어 지속 가능한 라크로스 참여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국라크로스협회는 “U16 리그는 선수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클럽 중심 라크로스 문화가 확산되는 전환점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연령별 리그 운영을 통해 라크로스의 저변을 넓히고, 클럽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리그 사업평가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한국스포츠과학원 박용남 연구위원은 “라크로스가 더 많은 유청소년들에게 보급될 필요성이 있으며, 학교체육 연계 등 수혜범위 확장을 위한 노력이 가시화될 시기”라고  밝혔다. / [email protected]

[사진] KLA 제공. 


우충원([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