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에스엠(갤럭시아SM)을 통해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피트니스 브랜드 테크노짐이 지난 주말, 서울 강남구 플라야(PLAYA)에서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웰니스 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Train Well, Live Well’을 주제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스마트 트레이닝과 웰니스 루틴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테크노짐 오피셜 센터’ 플라야는 약 330평 규모의 프라이빗 멤버십 클럽으로, 테니스·배드민턴·스크린 골프·피트니스·음악 감상실 등 다양한 레저 시설을 갖추고 있다.
피트니스 존은 모든 장비가 테크노짐으로 구성돼 있으며, AI 기반 항공우주 기술을 적용한 맞춤형 트레이닝 장비 바이오스트렝스(Biostrength™)를 비롯한 최첨단 스마트 피트니스 장비들이 도입돼 있다.
행사는 토크 세션, 리커버리 세션, 트레이닝 세션의 순서로 진행됐다. 첫 순서인 토크 세션에서는 ‘Train Well, Live Well: The Smart Way to Wellness’를 주제로 심박수 기반 운동법과 효율적인 홈 트레이닝 루틴 등 스마트 트레이닝 방법이 소개됐다.
참가자들은 본인의 그동안의 운동 방법과 생활 패턴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받으며 각자의 웰니스 루틴을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리커버리 세션에서는 플라야의 감성적 분위기에 맞춰 명상·호흡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매트·폼롤러·루프밴드 등 테크노짐 소도구가 담긴 휴대용 운동 가방 ‘케이스 키트(Technogym Case Kit)’를 활용한 스트레칭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마지막 트레이닝 세션에서는 심박수 측정 장비를 기반으로 한 러닝 트레이닝과 실시간 피드백, 그리고 AI 기반의 스마트 덤벨 ‘커넥티드 덤벨(Connected Dumbbells+)’을 활용한 그룹 운동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스테이션 방식의 스마트 트레이닝을 통해 정확한 운동 방법을 배우고, 실시간 자세 피드백과 심박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존 트레이닝을 경험했다.
트레이닝 종료 후에는 개인별 운동 루틴 상담이 진행됐으며, 테크노짐은 참가자들이 일상에서도 웰니스 루틴을 이어갈 수 있도록 ‘테크노짐 체크업’(50만원 상당) 바우처를 제공했다.
테크노짐 한국 총판 이반석 대표는 “플라야는 테크노짐 바이오스트렝스 등 AI 기반의 최첨단 테크노짐 기구를 갖춘 프라이빗 웰니스 공간으로, 회원들이 자신의 리듬을 회복하고 운동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며 “테크노짐은 이러한 공간에서 스마트 트레이닝 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피트니스 클럽들과 지속적으로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