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아이랑GO] 볼수록 놀라운 판도라로 떠나는 가족 여행

중앙일보

2025.11.26 13:0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아이가 “심심해~”를 외치며 꽁무니를 따라다닌다고요? 일기 숙제를 해야 하는데 ‘마트에 다녀왔다’만 쓴다고요? 무한고민하는 대한민국 부모님들을 위해 ‘소년중앙’이 준비했습니다. 이번 주말 아이랑 뭘 할까, 고민은 ‘아이랑GO’에 맡겨주세요. 이번 주에는 역대 월드 와이드 흥행 순위 1위 영화 ‘아바타’ 최신작 소식을 전해요. ‘아바타’ 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 ‘아바타: 불과 재’가 오는 12월 17일 세계 최초로 국내 스크린에 경이로운 세계를 새로 펼칩니다.

아바타: 불과 재
감독 제임스 카메론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상영시간 197분 개봉 12월 17일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국내 1362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고 글로벌 흥행 수익 29억2370만 달러(약 4조2730억원)를 거두며 역대 월드 와이드 흥행 순위 1위에 오른 영화. 1위 자리를 16년째 유지하며 2022년에는 후속편으로 국내 관객 1080만 명, 글로벌 흥행 수익 23억4300만 달러(약 3조4200억원)로 역대 월드 와이드 흥행 순위 3위에 오른 영화. 바로 ‘아바타’ 시리즈다. 올 12월 17일 세계 최초로 개봉하는 후속편 ‘아바타: 불과 재’가 그 기록 행진을 이어갈지 주목받는다.
이번 이야기는 지난 ‘아바타: 물의 길’ 결말로부터 몇 주가 흐른 시점에서 시작한다. 전직 해병대원에서 나비족 지도자가 된 ‘제이크 설리’와 용맹한 나비족 여전사 ‘네이티리’ 가족은 여전히 ‘물의 부족’ 멧케이나와 함께 그림처럼 아름다운 산호초 마을에서 살아가지만, 인간들과의 전쟁으로 첫째 아들 ‘네테이얌’을 잃은 슬픔에 깊이 빠져있다. 상실에 빠진 이들 앞에 ‘바랑’이 이끄는 ‘재의 부족’ 망콴이 등장하면서, 판도라는 더욱 큰 위험에 빠지고 설리 가족은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독보적인 아우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바랑은 “그 산에서 내려온 불길이 우리 숲을 불살랐지. 내 부족이 울며 도움을 청했건만 에이와는 답하지 않았다”라며 평화롭게 살던 재의 부족이 화산 폭발로 인해 터전을 잃었으며, 재앙의 원인을 판도라의 어머니 ‘에이와’에게 돌리고 있음을 알린다. 한편 막강한 적 ‘쿼리치 대령’은 이번에도 제이크의 앞을 가로막는다. 그는 바랑에게 “세상에 당신의 불길을 퍼뜨리고 싶다면… 내가 필요할 거야”라며 자신과 팀을 이룰 것을 제안하며 설리 가족과의 전면전을 예고한다.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스토리와 함께 보다 확장된 판도라의 세계 역시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안길 예정이다. ‘아바타: 불과 재’는 인간과 나비족의 갈등을 넘어 새롭게 등장한 ‘바람 상인’ 틸라림 부족과의 여정, 재의 부족과의 충돌까지 다루며 더욱 다채로운 판도라 곳곳을 선보인다. 그 안에서 역동적인 액션과 전례 없는 규모의 전투, 압도적인 시각적 향연이 펼쳐지며 관객들에게 또 한 번의 잊지 못할 시네마틱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지금 가장 핫한 세계적 팝 아티스트 마일리 사이러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영화 ‘타이타닉’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My Heart Will Go On’으로 1999년 그래미 어워드 ‘올해의 레코드상’을 받고 ‘아바타’ 시리즈의 음악을 담당했던 사이먼 프랭글렌, ‘스타 이즈 본’의 앤드류 와이엇, 마크 론슨이 OST에 참여했다. 2024년 제66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올해의 레코드상’과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상’을 받았던 마일리 사이러스는 엔딩 크레딧 곡 ‘Dream As One’을 직접 불러 ‘아바타: 불과 재’의 강렬함을 힘 있는 목소리로 표현했다.
‘아바타’ 시리즈의 성공 비결로 꼽히는 퍼포먼스 캡처 기술은 이번에도 허구의 세계와 그 안의 인물들을 실제처럼 살아 숨 쉬게 한다. 철저히 배우의 연기에 기반해 배우의 실제 움직임과 표정을 실사에 가까운 CGI 캐릭터의 연기로 변환하는 이 기술은 ‘아바타’ 시리즈 속 나비족과 판도라의 경이로운 생명체, 나아가 세계관 전체에 생명을 불어 넣어왔다. 퍼포먼스 캡처 기술의 혁신적인 제작 과정은 앞서 11월 7일 디즈니+에서 총 2부작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공개됐다.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등 ‘아바타’ 시리즈 주역들과 제임스 카메론 감독을 포함한 제작진 인터뷰까지 ‘아바타’ 세계관에 대한 흥미를 자극한다.

감독이자 공동 각본가, 프로듀서인 제임스 카메론은 ‘아바타: 불과 재’에 관해 이렇게 말했다. “이 영화는 가족이 전쟁을 어떻게 겪는지, 전쟁을 겪는 아이들의 경험은 또 어떤지, 그리고 부모가 아이들을 품에서 놓아주며 올바른 선택을 할 거라 믿어주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보여준다. 특히 부모가 자녀를 믿는다는 주제는 이 영화에서 매우 중요하다.” 주인공 제이크 설리도 말했다. “우리가 어딜 가든지, 가족은 우리의 요새야.” 올 연말 온 가족이 함께 판도라 여행을 떠나는 건 어떨까. 포기를 모르는 설리 가족처럼 깊은 유대와 끈끈한 가족애를 확인할 수 있을 터다.
‘아이랑GO’와 함께하는 소중 영화 평가단 모집
모두의 상상을 초월하는 세계관을 눈앞에 실현해 내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역대 월드 와이드 흥행 1위 ‘아바타’ 시리즈의 최신작을 내놨습니다. 12월 17일 세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개봉하는 ‘아바타: 불과 재’예요. 전편과는 완전히 다른 위기를 맞이한 ‘설리’ 가족의 스토리와 시리즈 최초로 등장하는 재의 부족, 이제껏 보지 못했던 판도라의 이면을 필두로 한층 더 강렬해진 시각적 향연을 즐기고 싶다면 ‘아바타: 불과 재’ 소중 영화 평가단에 신청하세요. 총 5명(1인 2매)을 뽑아 아바타: 불과 재 온라인 예매권을 드립니다. 영화를 본 뒤 ‘또 보고 싶어요 / 감동이에요 / 볼만해요 / 그냥 그래요 / 아쉬워요’ 5가지 중 하나를 골라 짧은 감상과 함께 소년중앙 e메일([email protected])로 보내면 임무 완료입니다.
신청: 12월 7일(일)까지 소중 영화 평가단에 신청하는 간단한 사연과 함께 신청자의 정보(이름·학교‧학년, 연락 가능한 휴대전화 번호 필수)를 적어 소중 e메일([email protected])로 보내주세요. 당첨자에게는 개별 문자를 드립니다.
인원: 5명(1인 2매)
예매권 사용: CGV 홈페이지 또는 공식 앱에 로그인 후 문자로 받은 예매권을 등록해 사용(로그인-MY CGV-관람권/할인쿠폰 관리 (앱의 경우 관람권/카드)-영화관람권 등록-인증번호(비밀번호) 입력-등록·저장)-예매 시 결제수단에서 관람권-CGV 영화관람권 선택. 한 번호로 1장 예매 가능. 특별관 예매 불가.
※ 해당 영화 극장 종영 시 사용할 수 없으니 가급적 개봉일 주간 등 빠른 사용 바랍니다.
아이랑GO를 배달합니다
이번 주말 뭘 할까 고민은 아이랑GO에 맡겨주세요.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집에서 해볼 만한 것, 마음밭을 키워주는 읽어볼 만한 좋은 책까지 ‘소년중앙’이 전해드립니다. 아이랑GO를 구독하시면 아이를 위한, 아이와 함께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김현정([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