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형준 기자] 24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2025 신한 SOL뱅크 KBO 시상식’이 열렸다.예상대로였다. 한화 이글스 코디 폰세(31)가 2025시즌 MVP로 선정됐다.폰세는기자단 투표 124표 중 96표(76%)를 얻어 23표에 그친 르윈 디아즈(삼성)를 제치고 수상했다. SSG앤더슨, 삼성 후라도, NC 라일리, KT 안현민, 롯데 레이예스가 각각 1표식 얻었다. 폰세는부상으로 The Kia EV6 전기차를 부상으로 받았다.MVP 한화 폰세가 트로피에 키스를 하고 있다. 2025.11.24 /[email protected]
[OSEN=손찬익 기자] KBO 4관왕 MVP를 뭘로 보고!
올 시즌 다승, 평균자책점, 탈삼진, 승률 등 4개 부문 타이틀을 획득하며 정규 시즌 MVP를 품에 안은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슈퍼 에이스' 코디 폰스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눈앞에 두고 있다. 미국 스포츠 매체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는 지난 27일(이하 한국시간) "텍사스 레인저스가 올겨울 약화된 불펜을 보강하기 위한 실질적 대안으로 폰스를 주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텍사스는 필 매튼이 시카고 컵스로 이적하며 계투진이 약해졌다. 다음 시즌을 대비해 반드시 새로운 자원을 확보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현재 확실하게 자리가 보장된 선수는 로버트 가르시아, 콜 윈, 마크 처치 정도에 그친다.
[OSEN=대전, 이대선 기자] 29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3차전 한화 이글스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열렸다.이날 경기에 한화는 폰세를, LG는 손주영을 선발투수로 내세웠다. 2회초 2사 1루에서 한화 폰세가 LG 박동원을 삼진으로 처리하고 환호하고 있다. 2025.10.29 /[email protected]
나머지 구성원들은 성적이 불안정하거나 계약 상태가 유동적이어서 전력 재편이 절실하다. 마침 시장에는 다양한 불펜 투수들이 나와 있지만, 그중 가성비와 즉시 전력성을 동시에 갖춘 투수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이름이 바로 폰스다.
MLB 네트워크의 존 모로시는 “폰스는 이번 겨울 메이저리그 구단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해외파 투수 중 한 명”이라며 “KBO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로 복귀 가능성이 크게 높아졌다”고 전했다.
폰스는 올 시즌 한화에서 17승 1패, 평균자책점 1.89, WHIP 0.935, 252탈삼진 등 압도적인 기록을 남기며 완성형 에이스로 자리매김했다. 피홈런 10개, 볼넷 41개에 불과할 만큼 안정적인 제구도 돋보였다. 그동안 일본 무대에서도 꾸준한 모습을 보였지만 KBO 첫 시즌에서 마침내 커리어 정점을 찍었다는 평가다.
[OSEN=대전, 지형준 기자] 29일 대전시 중구 부사동 대전한화생명볼파크에서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3차전 한화 이글스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진행됐다.이날 경기에 한화는 폰세를, LG는 손주영을 선발투수로 내세웠다. 2회초 한화 폰세가 역투하고 있다. 2025.10.29 /[email protected]
메이저리그에서 55⅓이닝, 해외 무대에서 480⅓이닝을 던진 그는 충분한 경험과 함께 구위, 제구, 경험이 균형 있게 성숙했다. 계투진이 약해진 텍사스 입장에서는 높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전력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카드이기도 하다. 현지 매체는 “텍사스는 시즌 준비 과정에서 즉각적인 도움을 줄 투수가 필요하고, 폰스는 그 조건을 충족하는 몇 안 되는 선수”라고 분석했다.
한화에서 에이스 역할을 완벽히 수행한 폰스가 메이저리그 복귀에 성공한다면 텍사스 불펜의 중요한 축을 맡을 가능성도 충분하다. 이미 복수의 메이저리그 구단이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그의 최종 선택은 이번 겨울 불펜 시장의 핵심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OSEN=대전, 지형준 기자] 29일 대전시 중구 부사동 대전한화생명볼파크에서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3차전 한화 이글스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진행됐다.이날 경기에 한화는 폰세를, LG는 손주영을 선발투수로 내세웠다. 2회초 1사 1루에서 한화 폰세가 LG 오지환을 우익수 플라이로 처리하고 있다. 2025.10.29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