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서브컬처 전문 레이블 그림 프로덕션(GRIM Production) 소속 버추얼 아이돌 그룹 WISHes(위시스)가 데뷔 1주년을 맞아 첫 3D 쇼케이스를 연다.
WISHes(아일라, 므므네)는 오는 30일 오후 6시, 치지직 스트리머 므므네 채널을 통해 3D 쇼케이스 'WISHes 1st Anniversary Showcase 'WISHes ON-LIVE!''(이하 'WISHes ON-LIVE!')를 실시간 중계한다.
WISHes는 데뷔 이후 Live2D 중심의 활동을 이어온 2인조 버추얼 아이돌 그룹으로,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첫 3D 아바타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3D 활동의 포문을 연다. 두 멤버는 'WISHes ON-LIVE!'를 통해 새롭게 구축한 3D 모델을 기반으로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를 처음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멤버들의 개인 무대와 함께, 데뷔 1주년을 기념해 WISHes의 오리지널 곡을 3D 환경에서 최초로 함께 가창하는 무대도 만날 수 있다. 기존 활동과 차별화된 입체적 퍼포먼스로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몰입을 이끌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뉴콘텐츠아카데미(NCA)' 과정과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NCA는 콘텐츠 산업의 신기술 기반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본 과정의 참여 팀 'CASAMIA'가 WISHes의 세계관을 반영한 3D 쇼케이스 환경을 제작했다.
한편, WISHes의 데뷔 1주년 기념 첫 3D 쇼케이스 'WISHes ON-LIVE!'는 오는 30일 오후 6시 치지직 스트리머 므므네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