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사이버한국외대-광주시교육청,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중앙일보

2025.11.28 03:3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와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11월 27일(목)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후 광주광역시교육청 별관에서 열린 사이버대학 8개교와 광주광역시교육청 간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식에는 사이버한국외대 김병철 총장직무대행과 이종봉 입학처장 등 사이버한국외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광주광역시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전문성 강화와 평생교육 기반 확충을 위한 것으로, 사이버한국외대는 시공간 제약 없는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인재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다.

협약의 내용을 살펴보면 광주광역시교육청에 재직 중인 교직원(단설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사립학교 교직원 포함)이 사이버한국외대와 사이버한국외대 대학원에 산업체 위탁전형을 통해 입학하는 경우 수업료의 50%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사이버한국외대 김병철 총장직무대행은 “교육 혁신에서 선도적인 성과를 이루어온 광주광역시교육청 소속 교직원들에게 우리 대학의 폭넓은 교육을 통해 전문성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협약을 계기로 광주광역시교육청과 긴밀히 협력하여 미래 교육의 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앞으로도 공공기관 및 지역 교육청과 연계를 지속 확대하여 원격대학을 통해 고등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포용적 평생교육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