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대학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RISE사업단은 최근 (사)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가 주최한 ‘제4회 KOVA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 4팀(임상병리학과, 화장품공학부)이 출전하여 출전팀 전원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두었다.
각 출전팀은 캡스톤디자인 교육과정 성과를 기반으로 ▲‘Medinova(임상병리학과): No-rinse 뇌파전극 paste’, ▲‘칠姓사이다(임상병리학과): 포르말린 안전 배출 용기’, ▲‘메디온(임상병리학과)HistoGuard: 부유 항온수조용 다회용 필터’, ▲‘블랙라벨(화장품공학부): MZ세대의 감성을 위스키병에 담은 슬로우에이징 화장품 브랜드 Drunk in’를 주제로 교내 ‘OLE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전문가 컨설팅 및 스피치 자문을 통하여 제4회 KOVA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참가를 준비하였다.
그 결과 최우수상 1팀(Medinova), 장려상 2팀(칠姓사이다, 메디온) 입선 1팀(블랙라벨) 출전팀 전원 수상하였고, 특히 Medinova는 “환자의 불편 해소”라는 사회적가치와 “가격 경쟁력”이라는 사업적가치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11월 18일 EXCO 그랜드볼룸에서 시상식 및 제품 전시가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의 성과는 RISE사업을 통한 체계적인 교육과 전문가 자문, 모의발표 피드백 등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실무 역량을 향상시킨 결과라는 점에 더욱 주목할 만하다.
박수진 산학부총장은 “대구한의대학교는 산업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산학연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고, 현장 실무형 인력 양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와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 궁극적으로 지역 정주율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