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장우영 기자] 보이 그룹 베리베리(VERIVERY)의 컴백이 케이팝 아이돌 시장에 지각 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미국의 경제 매거진 ‘포브스(Forbes)’는 12월 1일자(현지기준) 기사를 통해 베리베리(VERIVERY)의 컴백을 주목하며 심도 있게 다뤘다. 특히 7번째 미니 앨범 ‘리미널리티 - 에피소드.드림(Liminality – EP.DREAM)’ 이후 2년 7개월 만에 발매한 네 번째 싱글 앨범 ‘Lost and Found(로스트 앤 파운드)’에 대한 멤버들의 생각을 들어보는 인터뷰도 대대적으로 실어 케이팝을 대표하는 글로벌 아이돌 베리베리(VERIVERY)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베리베리(VERIVERY)는 ‘포브스’ 외에도 아마존 뮤직 플레이리스트 ‘K-Boys’ 커버로 선정되며 공백기가 무색한 존재감을 제대로 증명했다. ‘K-Boys’는 케이팝 보이 그룹의 히트곡과 최신곡을 엄선한 페이지로, 비슷한 시기 컴백한 많은 케이팝 가수들을 제치고 베리베리(VERIVERY)가 ‘K-Boys’ 커버를 당당히 장식하며 이들의 컴백을 손꼽아 기다려 온 팬들에게 벅찬 감동을 안겼다.
베리베리(VERIVERY)의 이번 앨범 ‘Lost and Found’에 대한 케이팝 팬들의 반응 역시 뜨겁다. 12월 1일 기준 ‘한터차트’에서 실시간 1위, 12월 2일 기준 일간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멜론 HOT 100, 벅스 TOP 100 등 각종 음원 차트에서 타이틀곡 ‘RED (Beggin’)’을 비롯한 ‘empty’, ‘솜사탕 (Blame us)’ 등 앨범에 수록된 전곡이 차트인하는 파급력을 자랑했다.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타이틀곡으로 폴란드 5위 말레이시아 6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앨범의 주제인 ‘한(恨)’을 담아낸 곡이자, 더 포 시즌스(The Four Seasons)의 명곡 ‘Beggin’을 인터폴레이션한 타이틀곡 ‘RED (Beggin’)’의 뮤직비디오는 베리베리(VERIVERY)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지 하루 만에 200만 뷰를 돌파했으며, 수천 개의 댓글이 달리며 역대급 레전드 컴백이라는 극찬을 끌어내고 있다. ‘원더케이 오리지널’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베리베리(VERIVERY)의 ‘수트댄스’ 버전 ‘RED (Beggin’)’ 퍼포먼스 역시 공개된 지 반나절이 채 안 됐지만, 엄청난 조회수와 댓글을 기록하며 베리베리(VERIVERY)의 컴백 활동과 함께 그룹의 비상을 기대하는 반응이 쇄도하고 있다.
한편, 베리베리(VERIVERY)는 오는 5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방송을 통해 컴백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