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스포츠(대표 임영희)가 포르투갈에서 열리는 유럽의 골프 스프링캠프 투어인 PT 투어와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TY 스포츠는 아시아 전역의 선수 등록, 지역 개발 프로그램, 상업적 파트너십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임영희 대표는 “PT 투어 출전 쿼터를 확보해 겨울 전지훈련을 하는 한국 선수들에게 안정적인 실전 참가 기회를 제공하고 유럽 투어 진출을 위한 기반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엑스넬스코리아,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한국경제인연합회장상 수상
엑스넬스코리아가 스키점프대를 연상시키는 구조의 ‘기울어진 골프티(tee)’ 디자인으로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한국경제인연합회장상을 수상했다. 이 디자인은 골프티를 타깃 방향으로 약 25도 기울여 지면에 장착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상향 타격을 유도해 공을 눌러 치는 임팩트가 줄고, 임팩트 로프트·스핀로프트가 감소해 불필요한 백스핀이 줄어드는 데 도움을 준다.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은 우수한 특허·상표·디자인 기반의 혁신 제품을 발굴·전시하고, 기업의 판로 개척과 유통 촉진을 지원하며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엑스넬스코리아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식재산 확보와 혁신 제품 개발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골퍼들의 사용 환경에서 발생하는 불편을 해결하는 아이디어 중심 제품군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