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장우영 기자] JYP엔터테인먼트 글로벌 걸그룹 GIRLSET(걸셋)이 신곡 'Little Miss'(리틀 미스)로 글로벌 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GIRLSET은 11월 14일 오전 0시(각 지역 기준 0시) 디지털 싱글 'Little Miss'를 발표했다. 신곡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12월 1일 자 데일리 바이럴 송 미국 차트 8위, 글로벌 차트 13위에 올랐다. 이외에도 싱가포르 9위, 타이베이 12위, 말레이시아 및 홍콩 15위, 필리핀 17위, 페루와 호주, 캐나다 19위 등 총 23개 지역 차트에 진입하는 호성과를 거뒀다.
최신 음악 트렌드, 화제성을 파악하는 객관적 지표 중 하나로 꼽히는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바이럴 송 차트는 재생 횟수나 공유 빈도 증가 등 청취자 데이터를 집계해 순위를 매긴다. 스포티파이 내 GIRLSET 채널 월별 리스너(최근 28일간 청취자 수)는 12월 3일 기준 150만 4천여 명을 넘겼고 해당 플랫폼에 등록된 'Little Miss'의 전 세계 누적 스트리밍 총합은 717만 회, 유튜브 뮤직 채널에서는 누적 2044만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지난 8월 싱글 'Commas'(커마스) 이후 약 3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인 곡 'Little Miss'는 Y2K 감성의 팝 기반 사운드에 힙합적 요소를 더한 트랙으로 네 멤버의 탄탄한 보컬, 당찬 에너지가 어우러져 호응을 이끌었다. 뮤직비디오 공개 당일(14일) 오후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직행했고 미국 유튜브 4위에 안착, 공개 닷새 만(19일)에는 조회 수 1000만 뷰를 달성했다.
무궁무진한 미래와 의미를 스스로 정의하겠다는 뜻을 담은 그룹명처럼 GIRLSET은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세계 무대에 펼쳐 보인다. 현지시간 기준 오는 5일 미국 유명 라디오 매체인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가 주관하는 현지 최대 규모 연말 콘서트 '징글볼'(JingleBall)의 프리쇼 '징글볼 빌리지'(JingleBall Village)에 출연해 상승세를 이어간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