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조은정 기자]2023 SBS연예대상 포토월 행사가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렸다.방송인 박나래가 레드카펫을 밟으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2.30/[email protected]
[OSEN=김채연 기자] 개그우먼 박나래가 매니저를 향한 폭언과 갑질 의혹으로 논란이 일은 가운데, 아직까지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어 방송가가 초집중 상태다.
4일 디스패치 보도에 따르면 박나래의 전 매니저들은 전날 서울서부지법에 약 1억 원 상당의 부동산 가압류 신청을 제기했다. 이들은 재직 기간 동안 입은 피해를 주장하며 손해배상청구소송도 예고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전 매니저들은 박나래로부터 직장 내 괴롭힘과 특수상해, 대리처방, 진행비 미지급 등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박나래의 비위를 증명할 자료도 법원에 추가로 제출한 상태라고.
[OSEN=이대선 기자] 14일 오전 서울 동대문 브이스페이스에서 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리벤지’ 제작발표회가 열렸다.‘코미디 리벤지’는 ‘코미디 로얄’ 우승팀 이경규팀이 판을 깔고 K-코미디 대표주자들이 각잡고 웃음 터뜨리는 코미디 컴피티션이다.코미디언 박나래가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2024.10.14 /[email protected]
매니저들의 주장에 따르면 박나래는 매니저들에 안주 신부름, 파티 뒷정리, 술자리 강요 등 매니저들을 24시간 대기 시켰고, 가족 일까지 맡기며 가사 도우미로 이용했다.
특히 한 매니저는 술을 마시지 않는다는 이유로 폭언을 듣기도 했으며, 박나래가 화가 나 던진 술잔으로 다치기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병원 예약·대리처방 등 의료 관련 개인 심부름은 물론, 프로그램 진행비 정산이 제때 이뤄지지 않은 적도 있었다고 전했다.
충격적인 주장에 방송가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와 관련해 박나래 측은 OSEN에 “변호사와 입장을 정리 중”이라는 짧은 입장을 전했다. 아직까지 박나래의 변이 나오지 않은 상황이라 그가 출연 중인 방송들도 별다른 입장을 전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특히 오늘(4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와 내일(5일)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의 경우 당장의 편집도 쉽지 않는 상황이다. 여기에 박나래의 입장이 나오기 전까지는 별다른 조치를 취할 수도 없다.
결국 방송가의 눈은 박나래의 입에 쏠렸다. 박나래가 이번 피소와 관련해 어떤 입장을 취할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