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장동건♥’ 고소영, 50kg 김장..“시원함 폭발” 특별 레시피 ‘○○○’은? ('고소영')

OSEN

2025.12.05 05:27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방송 시청 후 작성된 리뷰 기사입니다.>

[OSEN=배송문 기자] 고소영이 50kg 김장에 나서며 자신만의 특별한 김장 비법을 공개했다.

5일 고소영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소영 50kg 김장 레시피 최초공개(미나리&멸치젓국)’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고소영은 전북 고창의 상하농원을 찾아 “김장하러 왔다”며 반갑게 인사했다. 제작진이 “평소 김장을 해먹느냐”고 묻자 그는 “매년은 아니지만 자주 하려고 한다. 내 입맛에 딱 맞는 김치를 찾기가 제일 어렵다”고 털어놓았다.

특히 고창까지 온 이유에 대해 “김장, 사실 너무 힘들다. 여기서는 손질도 해주고 배추도 다 절여준다. 재료도 엄선해 준비해주니 여자들끼리 여행 겸 와도 정말 좋다”고 설명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이날 고소영은 특별 김장 팁 두 가지를 공개했다. 고소영이 공개한 첫번째 팁은 미나리. 고소영은 “원래 하던 김장에 미나리를 넣겠다”며, “미나리를 넣으면 발효되면서 채수가 나와 시원하고 고소한 맛이 난다”고 강조했다.

그는 “속 버무릴 때 마지막에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며 “시간이 지나면 미나리 향이 배어들면서 ‘왜 이렇게 시원하지?’ 싶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고소영이 공개한 두 번째 팁은 생멸치로 만든 ‘멸치젓국’이었다. 고소영은 직접 갈아서 사용한다며 "비릴 거라고 생각하는데, 절대 비리지 않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고소영의 디테일한 김장 팁에 네티즌들은 “김장까지 직접하고 완벽하다”, “미나리 김장 당장 따라 해야겠다”, "김장이랑 너무 안 어울린데 직접 한다고요?", "나도 김치 사먹는데, 반성합니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고소영은 배우 장동건과 2010년 결혼해 1남 1녀를 두고 있다. 현재 두 사람은 서울 청담동 ‘더 펜트하우스’에 거주 중이며, 해당 주택의 공시가격은 약 164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 [email protected] [사진] 고소영 유튜브 화면 캡쳐


배송문([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