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지 제때 내면 포인트 적립…UWM, 리워드 플랫폼과 제휴
Los Angeles
2025.12.07 17:00
2025.12.06 11:54
UWM, 리워드 플랫폼과 제휴
마일리지·여행·상품권에 사용
내년 초부터 통합 서비스 개시
국내 최대 모기지 기관 중 하나인 유나이티드 홀세일 모기지(UWM)가 크레딧카드 리워드 플랫폼 빌트(Bilt)와 손잡고 주택담보대출 고객에게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두 회사는 내년 초부터 UWM 고객이 제때 월 모기지 비용을 납부하면 ‘빌트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UWM은 모기지 상환에도 리워드 포인트를 제공하는 최초의 대출 플랫폼이 된다.
고객은 적립된 포인트를 항공 마일리지, 여행,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최근 빌트가 UWM으로부터 1억 달러 투자를 유치하면서 성사됐다. 빌트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 앙쿠르 자인은 “UWM과의 협력을 통해 약 백만 명의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에게 처음으로 ‘모기지 리워드’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빌트는 지난 2021년부터 세입자가 크레딧카드로 렌트비 납입 시 수수료 면제와 포인트를 제공해 온 플랫폼이다. 현재 블랙스톤, 리레이티드, 애벌론베이 등 주요 부동산 기업과 협력해 전국 200만 개 이상의 유닛을 커버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빌트는 기존의 ‘이웃 혜택(Neighborhood Benefits)’ 프로그램을 주택 소유자에게도 확장할 계획이다.
‘이웃 혜택’은 레스토랑, 카페, 약국 등 로컬 파트너 비즈니스 이용 시 적립과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제도다.
한편 이번 제휴는 세입자에서 주택 소유자로 전환하려는 고객에게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빌트는 주택 세입자의 월세 납입 내역을 3대 주요 신용평가사에 보고하고 있어 크레딧점수를 높이고 UWM을 통한 모기지 승인을 더 쉽게 받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UWM의 매트 이시비아 CEO는 “두 회사의 협력은 주택 구입 과정을 보다 단순하고 투명하게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UWM과 빌트의 통합 서비스는 내년 초 단계적으로 시작되며, 구체적인 세부 서비스 내용과 기존 고객 전환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우훈식 기자
# 리워드
# 플랫폼
# 모기지 리워드
# 크레딧카드 리워드
# 대출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