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공식] 박나래, 갑질→주사이모 논란에 결국 활동중단 선언…오늘(8일) ‘나혼산’ 녹화 불참(종합)

OSEN

2025.12.07 22:2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OSEN=이대선 기자] 14일 오전 서울 동대문 브이스페이스에서 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리벤지’ 제작발표회가 열렸다.‘코미디 리벤지’는 ‘코미디 로얄’ 우승팀 이경규팀이 판을 깔고 K-코미디 대표주자들이 각잡고 웃음 터뜨리는 코미디 컴피티션이다.코미디언 박나래가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2024.10.14 /sunday@osen.co.kr

[OSEN=이대선 기자] 14일 오전 서울 동대문 브이스페이스에서 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리벤지’ 제작발표회가 열렸다.‘코미디 리벤지’는 ‘코미디 로얄’ 우승팀 이경규팀이 판을 깔고 K-코미디 대표주자들이 각잡고 웃음 터뜨리는 코미디 컴피티션이다.코미디언 박나래가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2024.10.14 /[email protected]


[OSEN=강서정 기자] 개그우먼 박나래가 매니저 갑질 논란, 불법 의료 행위 의혹, 1인 기획사 미등록 논란 등 연이은 구설 끝에 활동 중단을 공식 선언했다. 그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 MBC ‘나 혼자 산다’ 역시 박나래의 의사를 존중해 출연 중단을 결정했다.

박나래는 8일 개인 SNS를 통해 직접 입장문을 게재했다. 그는 “지난 11월 초 가족처럼 지냈던 매니저 두 분이 갑작스레 퇴사를 했고, 이후 대화할 기회가 주어지지 않아 서로 오해가 쌓이게 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여러 분들의 도움으로 어제에서야 전 매니저들과 대면할 수 있었다. 오해와 불신은 해소됐지만 모든 것이 제 불찰이라고 생각한다”며 “웃음과 즐거움을 드리는 직업을 가진 사람으로서 더 이상 프로그램과 동료들에게 민폐를 끼칠 수 없다고 판단해,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박나래는 “그동안 믿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덧붙이며 공식적인 사과와 자숙 의사를 전했다.

이날 ‘나 혼자 산다’ 제작진은 공식 입장을 내고 박나래의 하차를 인정했다. 제작진은 “최근 제기된 여러 주장에 대해 공정한 판단을 위해 신중히 논의해왔다”며 “사안의 엄중함과 박나래 씨의 활동 중단 의사를 고려해 ‘나 혼자 산다’ 출연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입장이 늦어진 점 사과드린다”며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책임감 있는 자세로 건강한 웃음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OSEN=이대선 기자] 5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5 S/S 서울패션위크’가 열렸다.2025년 봄/여름 K-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만나 볼 수 있는 서울패션위크는 이날부터 7일까지 계속된다.개그맨 박나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9.05 / sunday@osen.co.kr

[OSEN=이대선 기자] 5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5 S/S 서울패션위크’가 열렸다.2025년 봄/여름 K-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만나 볼 수 있는 서울패션위크는 이날부터 7일까지 계속된다.개그맨 박나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9.05 / [email protected]


박나래는 지난 3일 전 매니저 두 명으로부터 부동산 가압류 신청을 당하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전 매니저들은 박나래의 1인 기획사에서 근무하며 폭언과 상해, 대리 처방, 진행비 미지급, 상시 개인 심부름 등 이른바 ‘갑질 피해’를 주장했다.

이와 함께 박나래가 ‘주사이모’라 불리는 인물로부터 향정신성 의약품을 대리 처방받았다는 불법 의료 행위 의혹도 제기됐다. 또한 1인 기획사 미등록으로 인해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 위반 혐의까지 불거져 파장이 커졌다.

이에 대해 박나래 측은 지난 5일 “전 매니저 2명이 퇴사 후 퇴직금을 정상 지급받고도 회사 매출의 10%를 추가로 요구했다. 이를 거절하자 사실과 다른 주장을 하며 압박을 이어갔다”며 “허위 사실 유포에 대응하기 위해 법적 조치를 진행 중”이라고 반박했다.

또 불법 의료 행위 의혹에 대해서는 “의사 면허가 있는 인물에게 정상적인 왕진 치료를 받은 것일 뿐”이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논란은 쉽게 수그러들지 않았고, 박나래는 결국 모든 방송에서 물러나기로 결정했다. MBC ‘나 혼자 산다’를 비롯해 tvN ‘놀라운 토요일’, MBC ‘구해줘! 홈즈’ 등 주요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그의 모습은 당분간 보기 어렵게 됐다.

박나래가 어떤 방식으로 복귀의 실마리를 찾게 될지, 그리고 이번 논란이 방송계 전반에 어떤 여파를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email protected]

[사진] OSEN DB


강서정([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