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메디컬아시아 2025년/본상] 휜다리&변형교정-뉴본정형외과

New York

2025.12.08 11:01 2025.12.08 12:0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휜다리 변형교정 특화, 열린 공간서 환자 소통
 
진료 중인 뉴본정형외과 임창무 대표원장. [메디컬아시아운영위원회]

진료 중인 뉴본정형외과 임창무 대표원장. [메디컬아시아운영위원회]

뉴본정형외과는 2000년부터 근위경골절골술(사지연장술, 일명 휜다리 수술)을 집도한 정형외과 전문의 임창무 박사가 운영하는 곳으로, 현재까지 24년간 9500례 이상의 절골술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표원장이 단독집도한다.
휘어진 다리를 그대로 방치하면 점점 더 휘는 증상이 심해져 결국은 무릎 안쪽 연골이 닳게 되어 관절염으로 이어진다. 절골술은 환자가 재활이 완벽하게 끝나는 시점까지 병원과 유기적인 소통이 필요하며, 인간의 보행에 관여된 만큼 세밀한 수술이 필요하다. 따라서 환자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과 수술노하우가 크게 작용한다.
뉴본정형외과는 집도의가 공개된 공간에서 환자와 직접 소통하고 실시간으로 주치의가 답변하는 방식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 소통체계는 라포형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임창무 박사의 진료철학에서 비롯된 것이다.  
수술을 예정하고 있는 환자들의 경우 등급에 관계없이 실제 수술받은 사람들의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수술환자가 열린 공간에서 집도의에게 직접 답변을 받는 방식은 병원으로서는 적지않은 리스크를 감내해야 하지만, 그만큼 환자에게 솔직하고 거짓없는 정보만을 전달한다는 점에서 환자분들에게 믿음을 주고 신뢰를 얻고 비결이다.
1만례에 가까운 근위경골절골술 임상 사례는 환자들의 각기 다른 증상 및 부작용 발생 등에 대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처치가 가능하게 한다. 임 대표원장은 "환자의 마음까지 치료한다는 생각으로 환자분들께 최선의 진료서비스를 전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면서 "대한민국 휜다리 변형교정의 대표정형외과가 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종원 기자
[email protected]
 
[관계기사]
https://www.koreadaily.com/article/20251204023324532
https://www.koreadaily.com/article/20251204220431042
 
뉴본정형외과 정우진 팀장 대리 수상. [메디컬아시아운영위원회]

뉴본정형외과 정우진 팀장 대리 수상. [메디컬아시아운영위원회]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