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서비푸드, 신원의료재단·고려대학교와 'K-단백질 글로벌 표준화' 위한 3자 MOU 체결

OSEN

2025.12.09 20:4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고성환 기자] 12월 8일 단백질 식품 소재 전문 브랜드 서비푸드(대표이사 김인섭)가 신원의료재단(이사장 이병미), 고려대학교 식품규제과학과(학과장 김영준)와 함께 한국형 고기능 단백질(K-Protein) 소재 개발 및 글로벌 산업화를 추진하는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연구개발부터 기능성 검증, 글로벌 규제 인증, 제품 사업화까지 이어지는 완결형 K-단백질 생태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기존 수입에 의존하던 섭취형 단백질 식품 소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서비푸드는 가수분해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흡수 단백질 원료 ‘SB닭가슴살파우더’ 를 중심으로 이너뷰티·항노화·스포츠뉴트리션·고령친화 식품 등 글로벌 기능성 단백질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번 3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서비푸드는 ▲임상 기반 기능성 검증 ▲FDA·EFSA 등 국내·외 규제 분석 및 글로벌 인증 체계 확보 ▲제품 산업화 및 수출 모델 개발 등 B2B 파트너 확대로 기업 성장의 핵심 요소를 연구기관–의료기관–기업 간 통합 플랫폼 위에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서비푸드 김인섭 대표는 “이번 협약은 K-단백질의 과학적 신뢰성과 산업적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이정표”라며“한국형 단백질 기술을 글로벌 스탠다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고성환([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