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솔라, 음악·공연·뮤지컬→예능 다방면 접수..'올라운드 퍼포머' 증명

OSEN

2025.12.09 21:1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지민경 기자] 그룹 마마무(MAMAMOO) 멤버 솔라가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올라운드 퍼포머'로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솔라는 최근 '솔라 (Solar) 3rd CONCERT 'Solaris''(이하 'Solaris')를 통해 아시아 주요 5개 도시를 뜨겁게 달궜다. 솔라는 그동안의 솔로 대표곡을 비롯해 마마무 히트곡, 뮤지컬 넘버까지 아우르며 음악적 커리어를 총망라했다. 특히, 가오슝과 타이베이 공연에서는 솔라가 직접 현지 언어로 소통을 이끌며 글로벌 팬들과 밀접히 호흡했다.

또한, 솔라는 '2025 KBO 한국시리즈' 3차전에서 애국가를 제창한 데 이어 지난 9일 열린 '2025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축하 무대를 선보이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솔라는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OST Part 5 'Someone Tell Me'를 가창하기도 했다. 웅장한 현악기 선율과 어우러진 솔라만의 감미로우면서도 폭발력 있는 보컬로 드라마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는 평이다.

나아가 솔라는 오는 13일 브로드웨이 정통 쇼뮤지컬 '슈가'에서 주인공 '슈가' 역으로 무대에 오른다. 사랑을 꿈꾸는 순수한 보컬리스트로서 솔라의 탁월한 가창력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무대 밖 솔라의 행보도 눈여겨볼 만하다. 솔라는 MBC '놀면 뭐하니?'에서 '80s MBC 서울 가요제' 본선 경연 무대에 출격해 이선희의 '아름다운 강산'을 열창, 폭발적인 성량과 시원한 고음으로 현장을 압도했다. 솔라 특유의 여유로운 무대 매너로 몰입도를 배가했다.

솔라는 최근 SBS 웹 예능 '또로라'를 통해 남다른 예능감까지 발휘했다. 오로라를 찾아 떠나는 '또로라' 요원이 된 솔라는 적재적소의 리액션으로 활력을 더했다.

이처럼 솔라는 음악, 공연,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펼치며 전방위적 행보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올라운드 퍼포머'로서 존재감을 굳힌 솔라가 거침없이 이어갈 활약에 이목이 쏠린다. /[email protected]

[사진] 알비더블유


지민경([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