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MBC 연예대상’ 3주 남았는데…박나래 출연중단 ‘나혼산’ 초상집 분위기[Oh!쎈 이슈]

OSEN

2025.12.10 00:1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강서정 기자] ‘MBC 방송연예대상’이 3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핵심 멤버 박나래의 활동 중단으로 MBC ‘나 혼자 산다’(이하 ‘나혼산’) 팀이 초상집 분위기가 됐다. 박나래는 ‘나혼산’의 웃음을 책임져온 간판 멤버인데 연이은 논란으로 갑작스럽게 하차가 결정된 것. 

지난 8일 박나래가 매니저 갑질 및 불법 의료행위 의혹, 기획사 미등록 논란 등으로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날 박나래는 “지난 11월초 가족처럼 지냈던 매니저 두분이 갑작스레 퇴사를 했고, 최근까지 당사자들과 얘기할 기회가 주어지지 않아 서로 오해가 쌓이게 되었습니다”라고 입장문을 발표했다.

박나래는 “여러 분들의 도움으로 어제에서야 전 매니저와 대면할 수 있었고, 저희 사이의 오해와 불신들은 풀 수 있었지만, 여전히 모든 것이 제 불찰이라고 생각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OSEN=박준형 기자]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상암 MBC에서 2023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나혼자 산다 출연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2.29 / soul1014@osen.co.kr

[OSEN=박준형 기자]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상암 MBC에서 2023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나혼자 산다 출연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2.29 / [email protected]


이어 그는 “저는 웃음과 즐거움을 드리는 것을 직업으로 삼는 개그맨으로서, 더 이상 프로그램과 동료들에게 민폐를 끼칠수 없다는 생각에 모든 것이 깔끔하게 해결되기 전까지 방송 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라고 모든 방송에서 하차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나래는 “그동안 저를 믿고 응원해주신 여러분들께 다시한번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나혼산’은 2016년부터 박나래가 합류하며 전성기를 맞았다. 그는 ‘무지개 모임’의 중심축이자 유쾌한 리더로 활약하며 시청자들에게 활력을 줬다. 하지만 이번 활동 중단으로 ‘나혼산’ 출연 또한 중단됐다. 

문제는 시점이다. MBC는 오는 29일 ‘2025 MBC 방송연예대상’을 예정하고 있다. 예년처럼 ‘나 혼자 산다’ 팀은 올해도 주요 부문 후보로 거론되고 있지만, 박나래의 활동 중단으로 분위기가 급변했다. 

[OSEN=이대선 기자] 14일 오전 서울 동대문 브이스페이스에서 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리벤지’ 제작발표회가 열렸다.‘코미디 리벤지’는 ‘코미디 로얄’ 우승팀 이경규팀이 판을 깔고 K-코미디 대표주자들이 각잡고 웃음 터뜨리는 코미디 컴피티션이다.코미디언 박나래가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2024.10.14 /sunday@osen.co.kr

[OSEN=이대선 기자] 14일 오전 서울 동대문 브이스페이스에서 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리벤지’ 제작발표회가 열렸다.‘코미디 리벤지’는 ‘코미디 로얄’ 우승팀 이경규팀이 판을 깔고 K-코미디 대표주자들이 각잡고 웃음 터뜨리는 코미디 컴피티션이다.코미디언 박나래가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2024.10.14 /[email protected]


8일 ‘나혼산’ 측은 “우선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박나래 씨와 관련해 최근 제기된 주장에 대하여 공정성을 중점에 두고 사안을 판단하고자 공식 입장이 늦어진 점 사과드립니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나혼산 제작진은 이번 사안을 결코 가볍게 여기지 않았으며, 사실관계 확인을 포함한 내부 논의를 신중히 이어왔습니다”라며 “사안의 엄중함과 박나래 씨의 활동 중단 의사를 고려하여, 제작진은 박나래 씨의 '나혼산' 출연을 중단키로 결정했습니다”라고 밝혔다.

박나래의 빈자리는 시청자 반응에서도 즉각 드러났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박나래 없는 ‘나혼산’은 상상도 안 된다”, “팀 분위기가 초상집일 듯”, “유쾌함의 중심이 빠졌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일부 시청자들은 “MBC 연예대상에서 ‘나혼산’ 팀이 어떤 얼굴로 시상식에 오를지 모르겠다”며 안타까움을 전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당장 박나래는 지난 8일 진행된 ‘나 혼자 산다’ 녹화에도 불참, 장기적으로는 프로그램의 균형이 흔들릴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박나래는 그간 ‘무지개 회원들’을 이끄는 중심 역할이었다. 일시적 중단이라 해도 복귀 시점이 불투명해 프로그램 개편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박나래가 빠진 ‘나혼산’이 남은 3주 동안 어떤 분위기로 ‘방송연예대상’을 맞이할지, 그리고 MBC가 어떤 선택을 내릴지 관심이 쏠린다. /[email protected]

[사진] OSEN DB, MBC 제공


강서정([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