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유재석, 백범 김구 주례 맡은 김현주 선생에 감탄('유퀴즈')

OSEN

2025.12.10 04:27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리뷰 : 방송 시청 후 작성된 리뷰 기사입니다.>

[OSEN=오세진 기자] ‘유퀴즈 온 더 블럭’ 유재석이 김현주 선생에 대한 감탄을 금치 못했다.

10일 방영된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교육 정책을 휘두르는 김현주 선생이 등장했다. 김현주 선생은 “저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공립 고등학교에서 교육 정책을 맡고 있는 김현주라고 합니다”라며 수줍게 소개했다.

김현주 선생은 “제 할아버지인 양우조 선생은 열아홉 살 나이에 미국으로 교육을 받고자 미국으로 가셨다. 방직 공작을 만드려고 한국으로 입국하셨는데 일본 사람들이 의심을 받으시니까, 임시정부로 합류를 하셨다. 임시정부 생계부 차장으로도 합류를 하셨다”라며 조부모에 대한 이아기를 꺼냈다.

유재석은 “할아버님께서 돌아가시기 전에 도산 안창호 선생을 꼭 만나셔야 했다는데”라며 말문을 열었다. 김현주 선생은 “저희 할머니께서 안창호 선생을 만났는데, 두 분이 꼭 만나야 한다, 이랬다고 하더라”라며 말했고, 유재석은 “백범 김구 선생님께서 주례를 서셨다고 하는데”라며 물었다. 김현주 선생은 “백범 김구 선생이 보양식을 꼭 사주셨다. 어느 날은 백범 김구 선생이 ‘보양식이야’라고 하셨더라. 저희 할머님은 이게 뱀이냐, 했는데 그냥 웃으셨다더라”라고 말해 유재석의 감탄을 거듭 샀다./[email protected]

[사진 채널]  tvN 채널 ‘유퀴즈 온 더 블럭’ 방송 화면 캡처


오세진([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