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마두에케 멀티골+제주스 부상 복귀' 아스날, 브뤼허 원정서 3-0 완승...UCL 리그 페이즈 6전 전승

OSEN

2025.12.10 15:4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정승우 기자] 아스날이 클럽 브뤼허를 상대로 완승을 거두며 챔피언스리그 리그 페이즈 6전 전승을 완성했다. 노니 마두에케의 멀티골과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의 환상적인 마무리가 승부를 갈랐다.

아스날은 11일(한국시간) 벨기에 브뤼허의 얀 브레이델 스타디온에서 열린 2025-2026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리그 페이즈 경기에서 클럽 브뤼허를 3-0으로 꺾었다.

이로써 아스날은 개막 6연승(승점 18점)으로 리그 페이즈 단독 선두를 질주했고, 브뤼허는 승점 4점에 머물며 31위로 떨어졌다.

아르테타 감독은 이미 조기 상위권 진입을 확정한 상황에서도 상당한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다비드 라야가 골문을 지켰고, 뒷라인은 벤 화이트–크리스티안 뇌르고르–피에로 인카피에–마일스 루이스 스켈리가 구성했다. 중원은 미켈 메리노, 마르틴 수비멘디, 마르틴 외데고르가 이끌었고, 공격진은 노니 마두에케–빅토르 요케레스–가브리엘 마르티넬리가 나섰다.

전반 초반부터 아스날이 흐름을 잡았다. 3분 만에 외데고르가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골키퍼 반 덴 헤위펠의 선방을 끌어냈고, 22분에는 루이스-스켈리의 빗맞은 슈팅이 인카피에에게 연결되며 오른쪽 포스트를 강타하는 장면이 나왔다.

선제골은 결국 마두에케의 발끝에서 폭발했다. 전반 25분 중앙 쪽으로 좁혀 들어온 마두에케는 수비가 물러나는 것을 보자 과감하게 왼발 중거리 슈팅을 선택했다. 공은 크로스바 하단을 맞고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다. xG 0.02에 불과한, 사실상 '한 방'이 만든 선제골이었다.

브뤼허도 당하고만 있진 않았다. 카를로스 포브스와 흐리스토스 촐리스가 역습에서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고, 알렉산다르 스탄코비치가 전반 막판 단독 찬스를 잡았지만, 라야가 연달아 선방하며 아스날의 1-0 리드를 지켜냈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아스날이 사실상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후반 2분 왼쪽에서 수비멘디가 올린 크로스를 마두에케가 먼 포스트 쪽에서 헤더로 밀어 넣으며 2-0을 만들었다. 수비가 전혀 붙지 못한, 브뤼허 수비 집중력 붕괴가 그대로 드러난 장면이었다.

이후 경기는 완전히 아스날 쪽으로 기울었다. 브뤼허는 선수 교체와 전진 압박으로 반전을 노렸지만, 아스날의 마무리가 다시 한 번 빛났다. 후반 11분 마르티넬리가 왼쪽 측면에서 안쪽으로 파고든 뒤 박스 바깥에서 오른발로 감아 찬 슈팅이 그대로 골대 오른쪽 상단에 꽂히며 3-0이 됐다.

아스날의 여유는 교체 카드에서 더 분명히 드러났다. 후반 17분 외데가르 대신 이선 은와네리가, 17분 마두에케 대신 부카요 사카가 투입됐다.

이후 가장 큰 박수는 가브리엘 제주스의 복귀에 쏟아졌다. 후반 17분, 332일 만에 공식전 그라운드를 밟은 제주스는 교체 투입 직후 위협적인 움직임을 이어가다 후반 34분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크로스바를 강타했다. 골만 없었을 뿐, 감각 자체는 충분히 살아 있다는 걸 보여주기에 모자람이 없었다.

후반 막판에는 만 16세 수비수 말리 새먼이 벤 화이트 대신 들어가 챔피언스리그 데뷔전을 치렀다.

브뤼허도 빈손으로만 경기를 마친 것은 아니다. 슈팅 수, 점유율 모두 일정 부분 회복했고, 후반 중반 이후 15분간은 볼 점유율 70% 이상을 가져가며 아스날 뒷공간을 노렸다. 포브스와 후로, 메이예르가 잇따라 슈팅을 시도했지만, 라야의 선방과 결정력 부족이 겹치며 끝내 골문을 열지 못했다.

최종 xG에서 아스날은 2.97, 브뤼허는 1.06을 기록했다. 브뤼허 입장에선 한 골 정도는 넣었어도 이상하지 않은 경기였지만, 양 팀의 마무리 퀄리티는 분명한 차이를 드러냈다.

아스날은 이 경기로 챔피언스리그 리그 페이즈 6전 전승(18점)을 완성하며, 이 대회 역사상 처음으로 한 시즌 첫 6경기를 모두 승리로 장식했다. 최근 리그 페이즈 9경기 연속 승리(27득점 3실점)라는 기록도 이어 가게 됐다. /[email protected]


정승우([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