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유연정, 브로드웨이 정통 쇼뮤지컬 '슈가' 첫 공연…"한국 초연 참여 영광"

OSEN

2025.12.12 20:3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PR컴퍼니,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PR컴퍼니,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OSEN=장우영 기자] 그룹 우주소녀(WJSN) 유연정이 뮤지컬 '슈가'로 관객들과 만난다.

유연정은 13일 한전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되는 브로드웨이 정통 쇼뮤지컬 '슈가(Sugar)' 무대에 오른다.

뮤지컬 '슈가'는 세계적으로 흥행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 'Some Like It Hot(뜨거운 것이 좋아)'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1929년 미국에서 주류의 제조, 판매, 수입 등이 전면 금지됐던 금주법 시대를 배경으로, 우연히 갱단의 살인을 목격한 두 뮤지션이 살아남기 위해 여장을 하고 여성 밴드에 위장 입단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려낸다.

한국 초연으로 선보이는 만큼 기대가 모이는 가운데, 유연정은 사랑을 꿈꾸는 순수한 보컬리스트 '슈가' 역을 맡았다. 청아하면서도 풍부한 음색과 섬세한 표현력에서 비롯되는 안정적인 연기를 통해 관객들을 20세기 초반 미국으로 초대, 더욱 매력적인 '슈가' 캐릭터를 완성할 예정이다.

PR컴퍼니,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PR컴퍼니,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2022년 뮤지컬 '리지'로 첫 발을 디딘 유연정은 눈에 띄는 몰입감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성공적인 뮤지컬 데뷔를 이뤘다. 이후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알로하, 나의 엄마들', '그레이트 코멧' 등 장르를 불문한 도전으로 뮤지컬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지난해 '리지' 삼연에 다시 캐스팅되어 더욱 파워풀한 보컬과 호소력 짙은 감정 연기로 무대 위 역량을 입증한 데 이어 최근 뮤지컬 '프리다'를 통해 '메모리아'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표현하며 극의 다채로움을 더한 만큼, 유연정이 '슈가'에서는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그의 한계 없는 스펙트럼을 증명할지 기대가 더해진다.

소속사를 통해 유연정은 "'슈가'의 한국 초연에 참여하게 되어 너무 영광이다. 세계적인 명작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인 만큼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큰데, 이 열정을 끝까지 가지고 나가 관객분들께 큰 웃음과 감동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올겨울 '슈가', 그리고 저 유연정과 함께 더욱 유쾌하고 따뜻한 연말 보내실 수 있도록 열심히 임할테니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유연정이 출연하는 뮤지컬 '슈가'는 2026년 2월 22일까지 한전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email protected]


장우영([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