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광운대, 제4회 매치업 심화과정 경진대회

중앙일보

2025.12.15 02:00 2025.12.15 12:2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제4회 매치업 심화과정 경진대회 시상식
광운대학교(총장 윤도영)가 ‘제4회 매치업(Match業) 심화과정 경진대회’를 지난 12월 5일(금) 80주년 기념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매치업(Match業)’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의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 인증과정으로, 대학생, 구직자 등 신산업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 희망자를 대상으로 대표기업과 교육기관이 협력하여 수강생의 직무능력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수강생들이 한 학기 동안 준비한 실무보고서와 포스터, 실습 시연평가를 통해 다양한 부문에서 열띤 경연을 펼쳤다. 바이오헬스와 로봇 분야에서 총 38개 팀이 참여했으며, 그동안 쌓아온 학습성과와 실무역량을 종합적으로 선보였다.

대회에는 광운학원 조선영 이사장, 광운대 윤도영 총장, 김재요 부총장, 박성현 교육혁신원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으며, ㈜엔젤로보틱스 공경철 원장이 ‘혁신의 무대, 미래를 여는 아이디어’를 주제로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구현 과정과 발전 방향에 대한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기업특강을 진행했다.

시상식에는 바이오헬스와 로봇 분야 실무보고서·포스터 부문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각각 수여됐다. 특히 팀워크와 기획력, 완성도 등을 바탕으로 참가자들이 직접 투표해 선정한 베스트 콜라보상도 주어지며 경진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윤도영 총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산학협력 기반의 교육 모델을 더욱 공고히 하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광운대학교는 앞으로도 산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신산업 분야를 선도할 인재 양성과 교육 체계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