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엑소 백현, 악플러 잡았다.."벌금형, 추가 건도 엄중히 진행 중"(전문)[공식]

OSEN

2025.12.17 22:54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엑소 멤버 백현을 향해 악성 게시글을 작성한 악플러들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소속사 INB100은 18일 공식입장을 통해 백현과 관련된 허위 사실 유포 및 악성 게시글에 대한 법적 대응 진행 상황을 공유했다.

백현 측은 “당사는 그간 자체적으로 수집한 모니터링 자료와 팬 여러분께서 제보해 주신 자료를 바탕으로 수사 기관에 정식 고소를 진행해 왔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모욕, 스토킹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 다수의 범죄 혐의가 적용된 사안으로 일부 건은 이미 유의미한 법적 판단이 내려졌으며, 나머지 건 또한 절차에 따라 엄중히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지난 4월 서울 광진 경찰서에 접수된 건은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또 5월 서울 강남 경찰서 접수 건과 9월 서울청 사이버수사대 접수 건은 현재 수사를 진행 중이다.

백현 측은 “고소 및 수사 진행 과정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나 당사는 앞으로도 의미 있는 진행 상황이 있을 경우 팬 여러분께 최대한 신속하게 공유드리겠다”라고 덧붙였다.

또 “고소 진행 여부와 관계없이 내부 자체 모니터링은 상시 운영되며, 팬 여러분의 제보 또한 계속해서 검토 및 법적 대응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하 백현 측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INB100입니다.

백현과 관련된 허위 사실 유포 및 악성 게시글에 대한 법적 대응 진행 상황을 안내드립니다.

당사는 그간 자체적으로 수집한 모니터링 자료와 팬 여러분께서 제보해 주신 자료를 바탕으로 수사 기관에 정식 고소를 진행해 왔습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모욕, 스토킹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 다수의 범죄 혐의가 적용된 사안으로 일부 건은 이미 유의미한 법적 판단이 내려졌으며, 나머지 건 또한 절차에 따라 엄중히 진행 중입니다.

현재까지의 주요 진행 현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2025년 4월 서울 광진 경찰서 접수 건 : 벌금형 선고

- 2025년 5월 서울 강남 경찰서 접수 건 : 현재 수사 진행 중

- 2025년 9월 서울청 사이버수사대 접수 건 : 현재 수사 진행 중

고소 및 수사 진행 과정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나 당사는 앞으로도 의미 있는 진행 상황이 있을 경우 팬 여러분께 최대한 신속하게 공유드리겠습니다.

또한, 고소 진행 여부와 관계없이 내부 자체 모니터링은 상시 운영되며, 팬 여러분의 제보 또한 계속해서 검토 및 법적 대응 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언제나 아티스트를 아끼고 지켜주시는 팬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에 깊이 감사드리며, INB100은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mail protected]

[사진]OSEN DB.


선미경([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