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고용준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KeSPA)가 교내 e스포츠 환경 조성 위한 장비 기증식을 진행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지난 18일 ‘찾아가는 교내 e스포츠 대회’ 참여 학교를 대상으로 교내 이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한 장비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비 기증식은 교내 e스포츠 환경 조성과 학생들의 진로 및 동아리 활동 확대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인프라가 부족해 관련 활동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각 학교의 장비 활용 계획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기증 대상을 선정했다.
장비 기증 학교로는 재능중학교(인천 동구), 목포영화중학교(전남 목포), 여수공업고등학교(전남 여수) 총 3개교가 최종 선발됐다. 재능중학교는 기증받은 장비를 활용해 이스포츠 관련 창의적 체험활동과 자율 동아리를 개설하고, 교내 및 지역 연계 이스포츠 대회 개최 등 저변 확대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목포영화중학교는 정규 교육과정과 방과후·동아리 수업에서 장비를 활용하며, 교내 리그 및 상시 대회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수공업고등학교는 이스포츠부 학생선수 대회 활동을 지원하고 교내 학생 대회와 시 단위 대회 개최, 종목별 학생선수 모집 등 학교 및 지역 기반의 다양한 이스포츠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혀 최종 선정됐다.
KeSPA 제공.
장비는 삼성전자, 시디즈, 로지텍, MSI에 후원을 받아, 이스포츠에 최적화된 고사양 전문 장비로 구성됐다. 주요 기증 품목은 삼성 게이밍 모니터, 시디즈 게이밍의자, 로지텍 마우스와 키보드, 로지텍 헤드셋, MSI 게이밍 PC 학교당 11세트가 기증됐다.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