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오!쎈 현장] 중등부 우승 국예준, “아낌없는 지원 해준 부모님께 감사, 프로 e스포츠 도전하고 파”

OSEN

2025.12.20 21:2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유성(대전), 고용준 기자] “T1의 김유민 선수를 좋아해요.”

전국중고교대회 선발전 1위에 이어 전국결선도 잡았다.전국 중학생 중에서 FC온라인을 가장 잘하는 이는 바로 창원중학교 3학년 국예준이었다. 중등부 우승을 차지한 국예준은 프로 e스포츠 도전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창원중 국예준은 21일 오후 대전 유성 대전e스포츠경기장 드림 아레나에서 열린 ‘2025 전국중고교대회’ 전국결선 FC온라인 중등부 결승 구미중학교 조현웅과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2-1, 1-0)으로 승리, 중등부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 후 취재진을 만난 국예준은 “우승해서 기분이 너무 좋다. 친구들에게 우승하면 밥 한끼를 산다고 했는데, 말한대로 살 수 있어 뿌듯하다. 대회에 출전하니 떨리기도 했지만, 내 실력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해 좋았다”라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조별리그 맞대결에서 조현웅에게 패배했던 것과 관련해 국예준은 중학생 답지 않은 멘탈 관리 비결도 전했다. “예전 과거의 일은 빨리 잊고 다음을 생각하는 편이다. 최대한 의식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FC온라인 프로 e스포츠 선수 도전의사를 묻자 “이번 대회를 우승하면서 도전하고 싶어졌다. FC 온라인 프로 e스포츠 선수 중 김유민 선수를 좋아한다. 즐겨 사용하는 포메션이도 나와 같아서 많이 본받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끝으로 국예준은 “상금은 친구 뿐만 아니라 부모님과 삼촌들께도 식사를 대접하려고 한다. 남을 돈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다”고 웃으면서 “안정적으로 FC온라인을 할 수 있게 부모님이 금전적으로 지원을 많이 해주셨다. 이 자리를 빌어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는 말로 인터뷰를 끝맺었다. / [email protected]


고용준([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