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하얏트 서울 로비에 6m 생나무 트리 설치 이국적 풍경 아이스링크 눈길 연말 한정판 케이크도 선보여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흥행으로 남산이 세계적인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도시의 활력과 사계의 변화를 동시에 마주하는 독보적인 위치 덕분에 서울만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꼽힌다.
국내 럭셔리 호텔을 대표하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오랜 시간 남산의 상징으로 사랑받는 곳이다. 이국적인 풍경의 아이스링크, 특별한 장식으로 연말 분위기를 전하는 한정판 케이크, 샴페인이 포함된 특별 패키지까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겨울 남산과 함께하는 로맨틱한 연말 축제 준비를 마쳤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겨울 낭만은 로비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시작된다. 올해는 남산에 위치한 럭셔리 리조트 콘셉트로 출발한 초기 디자인의 정체성인 ‘어반롯지(Urban Lodge)’를 되살렸다. 도시를 뜻하는 ‘Urban’과 오두막을 뜻하는 ‘Lodge’가 합쳐진 것으로, 겨울이 주는 정취에 동화 같은 판타지 느낌을 더하고, 실내에는 안락함을 극대화했다.
33년 동안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크리스마스트리 디자인을 총괄해 온 세계적인 플로리스트 마기 린지(Margie Lindsay)는 “많은 호텔이 반짝이고 차가운 장식을 택한다면, 이곳에선 무엇보다 ‘따뜻함’을 지키고 싶었다”고 소개했다.
금속이나 플라스틱보다 생화와 자연 소재를 중심에 두어 호텔 내부에서도 자연의 질감과 향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겨울 풍경을 완성했다. 로비에 자리한 크리스마스트리를 통해 이를 오롯이 느낄 수 있다. 강원도에서 공수한 약 6m 높이의 생 구상나무로 만든 트리에 붉은 가지, 베리, 로즈힙 등 자연 소재를 장식해 남산 숲의 결을 실내로 옮겨 놓은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엔터테인먼트 공간인 ‘제이제이 마호니스(JJMahoney’s)’에는 활기와 유머를 담아낸 ‘플레이풀 트리’를, 뷔페 레스토랑 ‘더 테라스(The Terrace)’에는 과일을 형상화한 ‘과일 트리’와 ‘아이스크림 롤리팝 트리’를, ‘프리미엄 베이커리 더 델리(The Deli)’에는 다양한 컵케이크와 베이커리 오너먼트로 장식한 ‘디저트 트리’를 배치해 공간 곳곳에 숨겨진 재미를 찾아갈 수 있도록 했다.
로비에서 겨울의 자연을 느껴보았다면, 아이스링크에서 남산의 겨울 공기 속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차례다. 1980년대부터 이어온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아이스링크는 서울의 겨울을 대표하는 로맨틱한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도심 속 자연과 어우러지는 이 공간에선 낮에는 푸른 남산과 맑은 겨울 하늘을 배경으로 활기찬 스케이팅을 즐기고, 저녁엔 반짝이는 조명과 서울의 화려한 스카이라인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끽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매해 새로운 경험과 디자인을 제시하며 도시의 겨울 풍경을 선사해 왔다. 특히 올해는 헤이딜러(HeyDealer)의 혁신적인 브랜드 감성과 만나 기술과 낭만이 공존하는 새로운 형태의 겨울 경험 플랫폼인 ‘Hey Future’ 아이스링크로 재탄생했다. 미디어 아트와 조명, 눈의 요소가 조화를 이루며 계절의 풍경이 끊임없이 흘러가는 듯한 몰입형 경험을 선보임과 동시에 방문객이 직접 겨울의 감성을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존을 마련했다.
GL층 아이스링크 입구에는 끝없이 내리는 눈을 형상화한 ‘스노우 큐브’ 전시와 함께 바닥을 밟을 때마다 발자국이 남는 반응형 LED 눈길이 마련돼 있다. 링크 한 편의 가제보에는 고객 참여형 미디어 아트 공간이 마련돼 자신이 그린 그림이 천장과 로비 OLED 스크린에 실시간으로 송출되는 특별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스링크 개장을 기념해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공식 마스코트 ‘하이(HY)’를 활용한 ‘스케이트 왈츠 대형 스노우볼’로 감성적인 경험을 극대화했다.
매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시그니처 겨울 숙박 패키지 ‘윈터 온 아이스(Winter on Ice)’도 다시 선보인다. 객실 1박과 아이스링크 이용권은 물론, 조식과 함께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자체 제작한 텀블러가 포함되어 한층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프랑스 명품 스파 브랜드 피토메르(PHYTOMER)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프리미엄 페이셜 마스크가 추가 구성돼 객실에서 휴식과 재충전을 경험할 수 있다.
조금 더 낭만적인 연말을 원한다면 로비 라운지 ‘갤러리’를 중심으로 한 ‘Festive Sparkle Package’가 있다. 남산 야경이 내려다보이는 창가 좌석에서 샴페인과 스낵을 즐길 수 있다.
매해 새로운 콘셉트로 화제를 모으는 ‘더 델리(The Deli)’의 ‘페스티브 케이크 & 셀렉션’은 올해도 화려한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무드를 전하는 초콜릿까지 폭넓게 구성되어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관계자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단순한 숙박 공간을 넘어, 계절과 도시, 그리고 연말의 감성을 함께 경험하는 무대로 자리하고 있다”며 “미식과 휴식을 아우르는 연말 프로모션으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