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공식] 263만 유튜버 나름 “학폭 가해자, ‘프듀’ 나와”..최태웅 “허위사실” 반박 [전문]

OSEN

2025.12.23 18:27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OSEN=김채연 기자] 26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나름이 과거 학교폭력 피해를 고백한 가운데, 누리꾼에 해당 가해자가 아니냐고 지목받은 그룹 BZ-BOYS 멤버 최태웅이 이를 반박했다.

최태웅은 24일 개인 계정에 법무법인 화온의 공식 입장문을 게재했다.

공개된 입장문에서 최태웅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화온 측은 “최근 유튜버 나름TV는 인스타그램과 틱톡 계정을 통하여 ‘프로듀스 101에 출여하여 탈락한 뒤 데뷔한 아이돌이 초등학교 4학년 시절 학교폭력 가해자였다’는 취지의 영상을 게시했고, 이와 관련해 그 당사자가 최태웅 님이라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입을 열었다.

법무법인 측은 “그러나 위와 같은 의혹은 명백한 허위사실임을 분명히 밝힙니다”라고 부인했다.

이어 “최태웅 님은 학창시절 유튜버 나름TV가 주장하는 바와 같은 폭력 행위를 한 사실이 없으며,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가한 사실 또한 전혀 없습니다”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 영상 게시 이후 후속 보도가 이어지고, 최태웅 님의 SNS에 관련 악성 댓글이 다수 게시되는 등 근거 없는 루머가 무분별하게 확산되며 심각한 명예훼손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법무법인 측은 “이에 화온은 최태웅 님을 대리하여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권리 침해에 대하여 민형사상 법적 조치에 나아갔음을 알려드리며, 현재 게시되어 있는 관련 영상 및 게시물은 즉각 삭제해주실 것을 강력히 요청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법무법인은 “확인되지 않은 주장과 추측성 내용의 확산으로 또다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끝까지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나름은 지난 18일 개인 채널을 통해 ‘내 안티 카페까지 만들었던 학폭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한 썰’이라며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나름은 “몇 년 전 TV채널을 돌리다가 ‘프로듀스 101’ 시즌2 오디션 프로그램이 나왔는데 익숙한 얼굴이 보였다. 내 학폭 가해자 중 한 명이더라”며 “당시 다음카페가 한창 유행이었는데 내 이름이 나름이면, 나름이를 싫어하는 모임이라는 뜻으로 ‘나싫모’ 카페를 만들어 매일 내 욕을 적으며 키득거렸다. 10살들이 꽤 영악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견디기 힘들어 엄마한테 얘기하고 담임선생님과 면담 후 집가는 길에 ‘내가 죽으면 걔가 벌 받냐, 벌 받으면 좋겠다’고 울던 기억이 난다. 20년이 지난 지금도 그날 분위기와 대화 내용이 기억이 난다”고 말했다.

나름은 이후 SNS에서 가해자의 계정을 보고 메시지를 보냈으나 무시당했다고. 그는 “그 친구는 탈락해 그 프로그램에서 데뷔하지 못했지만, 현재 다른 소속사에서 데뷔했다. 걔가 망하길 바라지는 않는다. 아직 많이 유명한 아이돌은 아니지만, 사람마다 빛나는 시기가 있듯 분명히 그 친구의 빛나는 시기도 올 것”이라고 표현한 뒤 “그때 내가 너무 어렸다고 사과 한마디만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하 법무법인 화온 입장문 전문

최태웅 님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화온입니다.

최근 유튜버 나름 TV는 인스타그램과 틱톡 계정을 통하여, "프로 듀스 101 에 출연하여 탈락한 뒤 데뷔한 아이돌이 초등학교 4학년 시절 학교폭력 가해자였다"는 취지의 영상을 게시하였고, 이와 관 련하여 그 당사자가 최태웅 님이라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의혹은 명백한 허위사실임을 분명히 밝힙니다.

최태웅 님은 학창시절 유튜버 나름TV가 주장하는 바와 같은 학교 폭력 행위를 한 사실이 없으며, 신체적•정신적 피해를 가한 사실 또한 전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 영상 게시 이후 후속 보도가 이어지고, 최태 웅 님의 SNS계정 등에는 관련 악성 댓글이 다수 게시되는 등 근 거 없는 루머가 무분별하게 확산되며 심각한 명예훼손 피해가 발 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법무법인 화온은 최태웅 님을 대리하여 허위사실 유포로 인 한 권리 침해에 대하여 민•형사상 법적 조치에 나아갔음을 알려드 리며, 현재 게시되어 있는 관련 영상 및 게시물은 즉각 삭제하여 주실 것을 강력히 요청드립니다.

확인되지 않은 주장과 추측성 내용의 확산으로 또다른 피해가 발 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끝까지 법적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법무법인 화온 담당 변호사 조성민

/[email protected]

[사진] SNS


김채연([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