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아이월드제약, IBK투자증권과 2026년도 상반기 코넥스 상장 추진 위한 지정자문인 계약 체결

보도자료

2025.12.25 16:50 2025.12.25 17:5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아이월드제약 제공

㈜아이월드제약 제공

㈜아이월드제약(대표이사 전광석)은 내년인 2026년 상반기에 코넥스 상장을 위해 IBK투자증권(대표이사 서정학)과의 지정자문인 계약과 향후 코스닥 상장을 위한 주관사 계약을 전격 체결하였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월드제약은 코넥스 상장 요건 충족을 위한 기업 진단과 공시 체계 정비, 투자자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등 전반적인 상장 준비를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코넥스 상장 이후 패스트트랙 제도를 활용해 코스닥 이전 상장도 검토하고 있다.
 
아이월드제약은 앞서 2021년 6월 금융투자협회가 주관하는 KOTC 시장에 등록돼 거래를 진행해온 바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코넥스 상장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와 함께 주주들의 주식 유동성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이월드제약은 2026년을 기존 사업의 안정화와 해외 사업 성장의 전환점으로 삼고, 연 매출 3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임상 관련 연구개발을 강화하는 한편 신규 특허 물질 개발에도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코넥스 상장을 계기로 경영 투명성과 시장 신뢰도를 한층 높이고, 중장기적으로 코스닥 상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상장 자문을 맡은 IBK투자증권은 중소·중견기업 상장 자문과 기업금융 분야에서 다수의 트랙레코드를 보유한 증권사로, 아이월드제약의 상장 준비 전반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동현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