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반도체특성화대학사업단(단장 신현철)이 글로벌 반도체 측정장비 선도 기업인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선우)로부터 반도체 측정분석 실험장비를 기증받아 12월 18일(목) 광운대학교 화도관에서 기증식을 개최하고, 장비 전달과 함께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광운대학교 반도체특성화대학사업단은 이번 기증을 통해 오실로스코프, 파형 발생기, 전원 공급 장치, 디지털 멀티미터 등 총 4종, 20대의 반도체 측정분석 장비를 확보했다.
기증받은 장비는 글로벌 반도체 교육 및 연구 현장에서 필수적으로 활용되는 핵심 기자재로, 향후 학생들의 반도체 회로 성능 테스트, 신호 분석, 전기적 특성 측정 등 실습 중심의 교육과 연구 활동 전반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이선우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는 “고대역폭메모리(HBM)와 AI 반도체 등 기술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환경에서 산업 경쟁력의 핵심은 결국 준비된 인재에 있다”라며, “광운대학교가 추진하는 반도체 인재 양성 비전에 깊이 공감하여 이번 기증을 결정했으며, 학생들이 실제 산업 현장 수준의 환경에서 실무 역량을 충분히 키워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현철 반도체특성화대학사업단장은 “글로벌 선도 기업인 키사이트의 첨단 기자재 기증은 우리 대학의 반도체 교육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증받은 장비를 반도체 교육에 적극 활용해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광운대 반도체특성화대학사업단과 키사이트의 산학 협력이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