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조세호, 자숙 맞아? 조폭연루설 한 달만에 복귀 선언…누리꾼들은 ‘황당’[Oh!쎈 이슈]

OSEN

2025.12.31 03:23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강서정 기자] 코미디언 조세호가 활동 중단을 선언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복귀 소식을 전했다. 넷플릭스 예능 ‘도라이버’ 새 시즌에 합류하며 다시 시청자들과 만난다.

31일 넷플릭스 예능 ‘도라이버’ 측 관계자는 OSEN에 “출연진과 제작진 모두 새 시즌을 열심히 준비 중”이라며 “조세호 씨 역시 지난 시즌에 이어 다음 시즌에도 함께한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도라이버’는 상위 99%의 인재들이 나사 빠진 듯 살아가는 일상을 그린 버라이어티 예능으로, KBS2 ‘홍김동전’에서 호흡을 맞췄던 김숙, 홍진경, 조세호, 주우재, 2PM 장우영이 박인석 PD와 다시 뭉쳐 화제를 모았다. 사실상 ‘홍김동전’의 정체성을 계승한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유지해왔다.

이런 상황에서 시즌4 제작 소식과 함께 조세호의 합류가 전해지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조세호는 최근 각종 논란 속에서 활동 중단을 선언했던 만큼, 이번 복귀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OSEN=조은정 기자]’넷플릭스(Netflix) 예능‘좀비버스: 뉴 블러드’ 제작발표회가 14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렸다.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박진경 PD, 문상돈 PD, 노홍철, 이시영, 조세호, 태연, 육성재, 딘딘, 코드 쿤스트, 권은비, 파트리샤, 김선태, 안드레 러시가 참석했다.조세호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11.14 /cej@osen.co.kr

[OSEN=조은정 기자]’넷플릭스(Netflix) 예능‘좀비버스: 뉴 블러드’ 제작발표회가 14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렸다.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박진경 PD, 문상돈 PD, 노홍철, 이시영, 조세호, 태연, 육성재, 딘딘, 코드 쿤스트, 권은비, 파트리샤, 김선태, 안드레 러시가 참석했다.조세호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11.14 /[email protected]


앞서 조세호는 ‘조폭 연루설’에 휘말리며 여론의 도마 위에 올랐다. 한 누리꾼이 SNS를 통해 거창 지역 조직폭력배와의 연관성을 주장하며 사진과 정황을 공개했고, 조세호가 불법 도박 자금과 연관됐다는 의혹까지 제기됐다. 해당 과정에서 조세호가 프랜차이즈 식당을 홍보하고 대가성 선물을 받았다는 주장도 나왔다.

이에 대해 조세호 측은 “지역 행사에서 만난 지인일 뿐”이라며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그러나 추가 폭로 가능성이 거론되자 결국 그는 사과문을 발표하며 방송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다만 사실과 다른 주장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예고하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이 여파로 조세호는 고정 출연 중이던 KBS2 ‘1박2일 시즌4’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하차했다. 특히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MC 유재석이 “오래 함께했는데 막상 혼자 진행하려니 여러 생각이 든다”며 “본인 스스로 말했듯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해 화제를 모았다.

그런 가운데 조세호가 활동 중단 선언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도라이버’ 새 시즌으로 복귀하게 되면서, 대중의 시선은 다시금 엇갈리고 있다. 일각에서는 “이른 복귀 아니냐”는 반응과 함께, “예능 복귀로 분위기를 바꾸려는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조세호의 빠른 복귀가 시청자들의 신뢰 회복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그리고 ‘도라이버’ 시즌4가 그에게 또 다른 전환점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email protected]

[사진] OSEN DB


강서정([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