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스파시설 네이처스파(대표 정기훈)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비롯해 국회기획재정위원장, 국회보건복지위원장을 동시에 수여받았다.
네이처스파는 지하 1300m에서 끌어올린 천연 암반수를 활용하는 수도권 대표 스파로 파주 교하로에 위치해 있으며, 법적 기준보다 더 자주 청결 작업을 시행하는 업체로도 알려져 있다. 네이처스파 측은 금번 국회 표창 3개 동시 수상은 전례 없는 사례라 전했다.
특히 이 곳은 황토 벽돌과 황토로 지어 원적외선이 다량 방사되는 참나무장작불한증막과 건·습식 사우나룸, 아이스방, 파우더룸, 매점/간이식당을 갖췄고, 야외 테라스와 선베드에서 주변 숲과 산을 바라보거나 화로방에서 고구마를 구워먹을 수도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장작 불멍을 테라스에서 즐길 수도 있다. 또한 노천탕을 즐길 수 있는 점도 최대 강점이다. 시설 중에는 강남면옥과 카페가 있어 식도락을 즐길 수도 있다.
1300m 지하에서 추출한 천연 암반수를 사용하며 수질 및 급배수 설비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화재 등 위기 상황 시 대피 공간과 소방 설비를 갖췄으며, 한국 전통미, 청결을 고려한 업그레이드 공사를 진행했다는 점도 어필되어 3관왕을 수상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는 상당한 자금을 투입해 대규모 시설 업그레이드 공사를 거치며 공기 질 개선과 공간 청결 강화를 위한 설비 교체를 완료했는데, 이는 단순한 유지 보수를 넘어 한 단계 도약하려는 정기훈 대표의 경영 철학이 반영된 결정이기도 하다.
업체 측에 따르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인 부분이라고 전했다. 최근 경미한 화재사고가 있었음에도 완벽한 대처로 하루 만에 무사고로 정상영업을 한 바 있다.
또한, 일본과 유럽 현장을 직접 탐방하며 자료를 확보한 정 대표의 실무 참여로 업그레이드 수준이 한층 더 높아졌는데, 설치 작업 자체는 단순해 보이지만 깊이 있는 디자인적 접근으로 완성돼, 방문객이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냈다.
네이처스파 측은 “진정한 휴식을 위한다는 정기훈 대표의 철학을 담아 최근 유튜브 광고도 시작한 상태로, 광고에서는 정신적인 휴식을 고려하는 부분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