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다이노 극장판: 곤충세계 대모험 제작 ㈜모꼬지·로타
등급 전체관람가
상영시간 65분
개봉 1월 14일
공룡 애니메이션으로 패밀리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인기 시리즈 ‘고고다이노’가 겨울방학을 맞아 새로운 모험으로 돌아옵니다. 2016년 첫 방영 후 키즈 채널 시청률 1위를 기록한 ‘고고다이노’는 뮤지컬부터 키즈카페·키즈호텔 등으로 IP를 확장하며 꾸준히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아왔어요. 그뿐만 아니라 올해 시리즈 10주년을 맞아 7월 개봉했던 ‘고고다이노 극장판: 게코도마뱀의 꿈’은 우르르 행성을 위협하는 새로운 캐릭터 게코와의 모험을 선보이며 가족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 있죠.
이번에 개봉하는 ‘고고다이노 극장판: 곤충세계 대모험’은 곤충만큼 작아진 고고다이노 대원들이 거대한 곤충세계에서 펼치는 모험을 담은 작품이에요. 고고다이노 탐험대는 우르르 행성을 탐험하며 미지의 숲속에 떨어지고, 아주 작은 곤충의 세계를 발견합니다. 그곳에서 대원들은 곤경에 처한 무당벌레, 길을 잃은 개미 등을 구조하는 특별 임무를 맡게 되는데요. 토모의 새로운 발명품 ‘작아져라 기계’로 곤충만큼 작아진 고고다이노 대원들의 작지만 아주 큰 모험이 펼쳐지죠.
초미니 사이즈로 변신한 고고다이노 대원들은 이제껏 본 적 없던 살아있는 자연의 세계를 다이내믹하게 탐험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곤충 친구들을 만나며 여러 사건을 해결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 극장판에 최초로 등장하는 합체 로봇 ‘레스큐킹’ 소식이 팬들의 기대를 높이는 가운데, 언리얼 엔진 기술을 활용한 업그레이드된 비주얼로 초현실적인 자연환경 묘사를 비롯, 신나는 댄스 송까지 더해진 버라이어티한 곤충 탐험을 선보일 예정이에요.
지난 12월 27일 진행된 사전 시사회는 관객 참석률 100%를 기록하며 개봉 전부터 작품을 향한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죠. 특히, 상영에 앞서 고고다이노 대원 렉스와 핑이 극장 로비에 등장해 패밀리 관객과 함께하는 포토타임을 진행하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는데요. 이어진 무대인사에서 관객들과 직접 인사를 나눈 것은 물론, 신나는 댄스타임과 깜짝 퀴즈 이벤트까지 더해지며 어린이 관객들의 웃음과 환호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영화는 곤충만큼 작아진 고고다이노 대원들에 비해 모든 것이 거대하게 변한 살아있는 자연의 세계를 생생하게 담아냈죠. 미지의 숲·호수 등 다양한 환경에서 펼쳐지는 역동적인 탐험 속에서 새로운 곤충 친구들과 함께하는 협동 액션은 이번 극장판이 보여줄 압도적인 스케일과 풍부한 볼거리를 예고합니다. 여기에 예측할 수 없는 구조 작전이 연이어 펼쳐지며 관객들에게 긴장감과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죠.
울창한 숲속을 배경으로 한 메인 포스터에 실린 헤라클레스 장수풍뎅이를 비롯한 다양한 곤충들과 고고다이노 대원들의 모습은 미지의 자연 세계로 떠나는 탐험을 예고하는데요. 거대해진 풀숲 사이를 달려 나오는 작아진 고고다이노 대원들과 “놀라운 자연의 세계가 펼쳐진다!”라는 카피는 이전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작아져야만 보이는 새로운 스케일의 모험을 기대케 합니다.
토모의 새로운 발명품으로 곤충 크기만큼 작아진 고고다이노 대원들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거대한 자연의 풍경은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하죠. 고고다이노 대원들은 미지의 숲을 탐험하던 중 헤라클레스 장수풍뎅이·소똥구리·무당벌레 등 다양한 곤충을 만나고, 이들을 돕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소개되는 곤충 생태계는 노래와 퀴즈 등 체험형 요소를 통해 흥미롭게 전달되며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 관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에요. 또한 안키팀의 합체 로봇 버전 ‘레스큐킹’을 비롯해 신규 로봇 캐릭터 케이노와 파이노가 등장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예고합니다.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고고다이노 대원들과 새로운 캐릭터들이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모습은 또 다른 즐거움을 안겨줄 거예요.
‘고고다이노 극장판: 곤충세계 대모험’은 교육적 요소를 쉽고 친근하게 풀어내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에듀메이션 영화라서 보는 내내 곤충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죠. 중간중간 퀴즈도 나와서 몰입감을 높여주고, 무엇보다 다양한 곤충들이 등장해서 곤충 좋아하는 '곤충 러버'들의 취향을 저격합니다.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곤충 캐릭터와 박진감 넘치는 모험, 그리고 협력의 메시지를 담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올 겨울방학 최고의 에듀메이션 영화를 직접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