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시카고, 전체 범죄 현황 한눈에 본다

Chicago

2026.01.08 12:50 2026.01.08 13:5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시카고 시]

[시카고 시]

시카고의 범죄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웹사이트가 공개됐다. 지역별 절도 사건부터 도시 전체 범죄 추세, 경찰의 사건 해결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다.  
 
시 감사관실은 지난 6일 ‘범죄 데이터 대시보드’를 공개하고 신고된 범죄 건수를 비롯한 다양한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시보드에는 범죄 신고 건수뿐 아니라 경찰 인력 현황, 911 신고, 체포 데이터 등이 포함된다.  
 
시 감사관실은 이번 서비스가 정책 논의에서 의견보다 사실을 강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데이터는 시카고 경찰청(CPD)에서 제공되며 모든 상황을 완벽하게 반영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시카고 경찰 발표에 따르면 2025년 시카고의 살인 사건은 60년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했고, 다른 폭력 범죄도 감소했다. 시카고 경찰은 살인 사건 해결률이 71%에 달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시 감사관실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시카고서 신고된 범죄는 약 24만 건에 이르렀고 이 가운데 해결된 사건은 27%에 불과했다.  
 
새로운 대시보드는 범죄 발생 현황과 추세를 시민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 감사관실은 이를 통해 공공 안전 논의가 보다 투명하고 사실에 근거한 방향으로 이루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시카고 범죄 데이터 대시보드는 감사관실 웹사이트(igchicago.org/information-portal/)에서 확인 가능하다.
 

Kevin Rho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