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연휘선 기자] '장사천재 백사장3'가 '세계 밥장사 도전기 백사장3'로 돌아온다.
14일 tvN 측 관계자는 OSEN에 '장사천재 백사장3'의 '세계 밥장사 도전기 백사장3(약칭 백사장3)'으로의 제목 변경 소식을 밝히며 "'백사장3'는 지난해 4월에 촬영을 마쳤다. 2026 1분기 tvN 예능 라인업을 확정하는 과정에서 편성하게 됐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또한 "'백사장3'는 2월 중 첫 방송 예정이며 배우 윤시윤 씨가 새 멤버로 출연한다"라고 덧붙였다.
'백사장3'는 한식 불모지에서 요식업 대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밥장사에 도전하는 '장사천재 백사장'의 시즌3다. 지난 2023년 시즌2 이후 3년 만에 새 시즌으로 돌아오게 됐다.
특히 '백사장3'에는 기존 멤버인 배우 이장우, 가수 존박, 소녀시대 멤버 유리와 더불어 윤시윤이 새 멤버로 출연한다. 이들은 이미 지난해 4월 프랑스 모처에서 촬영을 마친 상태다.
촬영 1년 만에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과정에서 더본코리아를 둘러싼 원산지 표기 등의 내부 운영 문제에 대한 논란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와 관련 백종원 대표는 책임 있는 경영을 강조하며 방송 활동을 전면 중단했다. 다만 최근 앞선 논란들과 관련해 무혐의가 나온 상태다.
이 가운데 '백사장3'의 제목 변경 후 편성과 관련해 tvN 측은 "한식의 글로벌 대중화에 중점을 둔 'K-식문화' 전파 프로그램인 만큼 현 상황을 신중히 고려하는 한편, 프로그램의 본래 취지에 집중하고자 제목을 수정해 선보이게 됐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