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애니는 이달 개강하는 컬럼비아대학교에 복학해 5월까지 이어지는 봄 학기를 소화한다. 올데이프로젝트 활동 공백기를 활용해 일과 학업을 병행할 계획이다. 신세계 이명희 총괄회장 손녀이자 정유경 회장의 장녀인 애니는 컬럼비아대학교 미술사학, 시각예술학 전공이다.
애니는 이날 팬 소통 플랫폼을 통해 "작년 초에 휴학을 더 이상 늘릴 수 없다는 얘기를 들어서, 그때 멤버들이랑 회사에 미리 다 말씀드리고 결정했다"고 직접 복학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그러면서 "예전에 열심히 학점 따놔서 한 학기만 다니면 졸업"이라며 "그동안 학교도 열심히 다니고, 미국에서 음악 작업도 많이 할 것"이라고 팬들을 안심시켰다.
애니는 몇 달간 뉴욕에 머물며 학교생활을 하는 동시에 학기 중간 예정된 팬 사인회 등 해외 스케줄도 소화할 예정이다. 애니의 학업 활동 중에도 올데이프로젝트 멤버들은 개별 활동에 나서는 등 팀 활동은 계속 이어진다.
애니는 대학 졸업을 앞두고 휴학한 채 지난해 6월 올데이프로젝트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올데이 프로젝트는 같은 해 11월 선공개 된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과 12월 발매된 첫 EP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의 타이틀곡 '룩 앳 미'(LOOK AT ME)로 연타석 흥행을 기록했다.
데뷔 6개월 만에 국내 다수 시상식에서 상을 휩쓴 올데이 프로젝트는 오는 3월 2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미국 '아이하트라디오 어워즈'에도 노미네이트 됐다.